TOP

AI소프트웨어공학과

문의전화
02-2128-3295
이메일
software@sdu.ac.kr
학과 홈페이지
  • 21세기 융합 산업의 중심에는 소프트웨어 기술이 있습니다. -21세기는 NT, BT, IT 등 신기술간 또는 이들과기존 제품·산업·학문·문화 간의 상승적인 조합·결합을 통해 경제사회적 파급 및 미래 수요 충족을 위한창조적 가치를 창출하는 융합기술의 시대입니다.그리고 이러한 미래 융합 기술의 한 가운데는 소프트웨어 기술이 놓여져 있습니다.따라서 컴퓨터프로그래머, 디지털콘텐츠 개발자와 같은 소프트웨어 융합 산업 관련 기술자는가까운 미래에 가장 유망한 직업 중 하나로 선정되고 있습니다.
  • SDU 소프트웨어공학과에서는 PC/모바일/게임프로그래밍 능력을 갖춘 응용 SW개발자 및 Big Data, 인공지능 분야의 개발능력을 갖춘 빅데이터·AI기술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소프트웨어융합 기술은 컴퓨터나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뿐만 아니라 디지털 콘텐츠를 비롯하여 로봇, 자동차, 헬스 케어, 환경 에너지, 의료기기 등과 같은 여러 IT 융합 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소프트웨어를 기획하고 설계·개발·운영하는 기술입니다. 서울디지털대학교의 소프트웨어공학과에서는 여러 IT 융합 산업들 가운데 컴퓨터나 모바일 기기에 필요로 하는 응용 프로그램 개발과게임 및 디지털 콘텐츠 개발 능력을 갖춘 전문 기술자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 SDU 소프트웨어공학과에서는 소프트웨어 개발 전공트랙과 빅데이터,AI기술 전공트랙으로 전공트랙을 구성하여 교육과정을 편성하고 있습니다.
  • 소프트웨어공학과 소프트웨어 개발 전공트랙 -컴퓨터 SW 개발 전공트랙은 컴퓨터 및 SmartPhone, Tablet PC 등과 같은 스마트 디바이스에서 운용될 수 있는 응용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필요한기초 지식과 스킬을 습득하여 전문 프로그래머를 목표로 하는 학생들을 위해 구성된 트랙입니다.이 트랙에서는 응용소프트웨어 개발에 필요한 웹표준부터C/C++/C#, Java 등과 같은 프로그래밍 언어와 데이터베이스 관련 기술,그리고 클라우드 컴퓨팅 및 빅데이터 처리 기술에 이르기까지 전문 프로그래머가 되기 위해 학습해야 할 전공교과들로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 소프트웨어공학과 SW융합기술전공 트랙 -빅데이터 ? AI 기술 전공트랙은 빅데이터를 이용한 데이터 분석을 비롯하여 머신러닝/딥러닝 등 빅데이터·AI 분야에서 필요한 전문가로서 갖춰야 할 전문지식을 배양하기 위해 구성된 전공트랙입니다.이 전공트랙에서는 빅데이터 ? AI 기술자로서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파이썬 데이터분석부터, 빅데이터 이해와 활용, 빅데이터 프로세싱, R언어 기반의 머신러닝, Tensorflow 기반의 딥러닝에 이르기까지 인공지능 관련 전문가 양성을 위해 필요한 전공교과들로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