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U 로고 SERVICE
TOP

탐정학과

문의전화
02-2128-3219
이메일
pi@sdu.ac.kr
학과 홈페이지

학과장 소개 동영상

자막보기

안녕하십니까 서울디지털대학교 탐정학과 학과장인 최순호 교수입니다 반갑습니다.
저희 서울디지털대학교 탐정학과는 고등교육법에 근거한 교육부 인가 정규대학으로서 명실상부 대한민국의 유일한 최초의 4년제 탐정학사학위 과정입니다.
탐정 즉 민간조사업은 2014년 대한민국 육성추진계획에 포함되었고, 2020년 8월 탐정업과 탐정명칭 사용이 법률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우리 정부는 일자리 창출차원에서 미래산업직업구조 대비 신직업화 활성화 방안을 발표하고 공인탐정법 법제화를 표명하였습니다.
(원고)
이제 본격적으로 범죄조사전문가, 기업조사 전문가, 소송자료 조사전문가 및 보험사기 지적재산권보호, 산업보안, 교통사고는 물론 부동산 피해와 사이버 범죄예방 등 다방면에 전문조사능력을 가진 인재들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렇듯 탐정업은 경제협력개발기구 OECD 38개 국가 중 유일하게 우리나라에만 없기 때문에 미래의 유망전문직으로 더욱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이제 탐정의 시대가 도래하게 될 것입니다.
국가 공권력이 미치지 못하는 곳에서의 한정된 수사와 조사의 한계를 극복하며 우리 국민의 피해 구제와 권리 회복을 위해 민·형사적 그리고 행정적으로 이를 해결해주는 조사 서비스업의 역할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4차 산업혁명시대에 있어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청년 실업의 해결책이 될 수 있으며 다양한 직종에서 근무하고 있는 전문 직업인들이 해당분야에서 탐정이라는 새로운 직업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저희 탐정학과는 이러한 시대적 요청에 부응하여 탐정분야의 경쟁력 있는 전문 인재 양성을 최선의 목표로 합니다.
이를 위해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우리나라 최고의 교수진과 함께 여러분에게 탐정의 꿈을 이루기 위한 최상의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재미있고 흥미로운 탐정문화부터 조사 전문가로서의 실무역량 함량을 위해 법률탐정트랙, 기업탐정트랙, 탐정문화트랙, 탐정실무트랙 등 체계적인 학습 커리큘럼을 활용토록 하였습니다.
여러분이 저희 탐정학과를 졸업하시게 되면 우리나라 최초의 탐정학사학위 취득과 동시에 자격기본법에 의한 공식 탐정사 자격증을 수여받으며 국내 외 유명 대학원에도 진학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 밖에도 특정 전문 분야에 대한 조사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드론 탐정사, 도·감청 탐정사, 도로교통사고 감정사 및 산업보안 관리사 자격증취득에도 많은 도움을 받게 될 것입니다.
일찍이 서산대사님께서는 ‘눈길을 걸을 때 흐트러지게 걷지 마라 내가 걷는 발자국이 뒤에 오는 이의 길잡이가 될 것이니’ 라는 유명한 시를 남기셨습니다.
하얀 눈밭인 대한민국 탐정분야를 개척하여 더 이상 우리 국민에게 억울한 일이 없도록 피해 구제와 권리실현을 위해 저희 서울디지털대학교 탐정학과에서 그 꿈을 펼쳐보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힘찬 도전을 저희가 함께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