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U 로고 SERVICE
TOP

SDU 人 스토리

당신과 나, 우리 모두 프로페셔널 SDU던트!

자막보기

더 좋은 스펙을 갖추고자,

이론적으로 더 많이 배워야 되겠다, 라는 생각이 어느 순간 들었어요,

공부를 더 해보는 수밖에 없겠구나,

일도 하고 공부도 하고 싶어서,

경제적인 학비와,

제게 맞는 교육과정이 어떤 건지 그때그때 찾아서,

전문교육을 진행한다고 해서 망설임 없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온라인 대학을 제가 처음 접하게 되었어요. 교수님들의 샘플 강의를 들었는데, ‘이거 참 괜찮은 대학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문화예술경영학과에서 공부하면서 연극을 만드는데도 과거와는 조금 더, 뭐랄까요 성숙된 무대를 만들게 되었다고 해야 될까요?


온라인 수업에 대해서 조금 반신반의하고 있었는데요, 동영상 강의이다 보니까 클로즈업으로 촬영을 하기 때문에, 오히려 더 상세하게 여러 번 볼 수 있기 때문에 이해도가 훨씬 더 높고요. 궁금한 사항 같은 경우에는 게시판에 언제든지 교수님께 문의를 드리면 바로 바로 피드백이 오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지 항상 가지고 다니는 핸드폰만 있으면 학업을 이어나갈 수 있고, 공부를 할 수 있다는 것, 그러한 것들이 큰 작용을 했던 것 같아요. 현장에서 제가 몸으로 느껴왔던 것들이 서울디지털대학교에서 공부를 하면서 이러한 세상이 있었구나 내가 알지 못하는 단어들이, 용어들이 아, 이런

것이었구나, 엄청 큰 도움이 됐었죠.

처음 시작이어서 저에게 정보도 별로 없고 가르치는 스킬도 없었는데 서울디지털대학교에서 놀이지도, 영어스토리텔링기법, 영어 교수법, 아동영어교육 이런 강의들을 들을 수 있어서 현장에서 직접 적용해 보았을 때 굉장히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현장에서 공간능력이라든지, 설계도 작성법, 캐드 프로그램이라든지, 포토샵, 이런 여러 소프트프로그램들을 다룰 줄 아는 능력이 현장에서 요구가 되더라고요, 공부하면서 배웠던 이론과 실무가 도움이 많이 돼요.


수업을 진행하면서 디지털대학교 교안에 대해서 굉장히 감동했고요, 저도 마찬가지로 가르치는 사람으로써 건반도 그렇고, 모든 악기에 대해서 필요한 부분들을 느린 연주로, 반복적으로, 많은 클립들이 있어서 실력도 늘 수 있고 제 음악 하는 삶에도 좋은 영향을 끼쳤습니다.


제가 주로 병원에서 하고 있는 일이 주로 환자들 평가하고 치료하고, 이런 일들인데, SDU때 썼던 제가 교안들을 아직도 보고 있습니다. 사실 검사할 때 가장 많이 참고해서 보는 책이기도 하고요. 환자들과 상담을 할 때 교수님들께 보고 배웠던 이런 것들이 상담의 지침으로 활용하기도 하고 여러 면

에서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디지털대학이라고 해서 일반 분들은 오프라인 모임이 많이 없다고 생각하시는데 생각보다 굉장히 많은 학과 행사가 있었습니다. 대학원 진학하셨던 선배님들을 많이 만나 뵈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 좋은 정보들로 인해서 대학원진학을 결심하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사이버대학에서의 실기위주의 교육이 많이들 어렵다고 생각하시는데 교수님들께서 그런 실습내용들을 몸소 체험해서 보여주시고 따로 오프라인 수업 시간을 정해서 직접 교수님들과 학생들이 마주하고 과제전이라든지, 기획전, 타 기관과의 연계활동들을 통한 외부 전시 등을 통해서 또 회화과 내의 여

러 동아리들을 개설하여 몸소 체험할 수 있는 그런 전시활동을 많이 공유하고 있습니다.

세무라든가, 법무, 금융 또 설계, 건축에 관한 모든 분야의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는데 정보공유나 공동 중개, 이런 것들을 마음 편하고 믿을 수 있는 사람들끼리 할 수 있다는 데 대해서 자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늦은 나이도, 그리고 불가능도 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정말 문을 열고 들어가보면 더 큰 세상이 분명히 열릴 거예요. 그리고 더 좋은 미래가 보여질 것이고.

이론과 실무를 겸비하신 최고의 교수님들과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발 빠르게 적용한 교육 시스템이라고 자신 있게 말씀 드릴 수 있고요.

여기에 서울디지털대학교가 좋은 반려자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비전공자와 직업이나 학벌, 또 연령 등에 주저하지 마시고 훌륭한 선택의 결단을 내리시기를 희망합니다.

모든 분들이 일단 한 번 시작해보시면은 저처럼 좋은 성과를 이룰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나 이창현에게

나 백은진에게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서울디지털대학교는

Killing two birds with one stone

내 인생에

제 2의 꿈의 도약을 위한

터닝포인트다


서울디지털대학교


Part 2

Part 1

사이버대학 출신,
병원 레지던트까지!

상담심리학과 이창현

자막보기

안녕하세요 서울디지털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이창현입니다. 반갑습니다.

장점이라고 꼽고 싶은 것은 우수한 교수진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강에서도 사실 뵙기 어려울 정도로 굉장하신 분들이세요. 정기적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자체가 지금 생각해보면 굉장히 행운이었구나. 제가 지금 병원에서 하고 있는 일이 주로 환자들 평가하고 치료하는 일들인데, SDU 때 썼던 교안들을 지금 아직도 보고 있습니다. 사실은 검사할 때 가장 많이 참고해서 보는 책이기도 하고요, 환자들과 상담을 할 때, 교수님들께 보고 배웠던 이런 것들이 상담의 지침으로 활용하기도 하고 여러 면에서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대학원 시험을 치기 위해서 영어를 많이 준비해야 되는데 SDU 대학원 커뮤니티라는 곳이 있습니다. 학생들이 대학원에 갈 수 있도록 지원을 많이 해주시고, 신경을 많이 써주셔서 대학원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게시판을 통해서 질문을 하고 답변을 주시는 시스템이 굉장히 잘 갖추어져 있고 흥미롭게, 재미있게 공부하는데 있어서도 하나의 요소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일단 SDU를 떠올리면 항상 그리움이랄까? 마음 한 구석에 아련하게 존재하는 그런 느낌이 있구요, 또 교수님들께서도 많은 관심과 배려를 해주셨었고 그 때 같이 공부하던 학우님들과 여러 가지 추억들이 있었던 곳이기 때문에

나 이창현에게 서울디지털대학교란? 늘 포근한 고향이다

서울디지털대학교

  • 이창현 학우님께서 졸업하신 서울디지털대학교 상담심리학과의 최대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교수님들과 함께 키워나간 꿈

    장점이 여러 개라서 뭔가를 특정하기가 쉽지는 않을 듯합니다. 그래도 뭔가를 선택해야 한다면 우수한 교수진에 대해 언급하고 싶습니다. 여기서 우수하다는 뜻은 단순히실력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물론 교수님들의 실력 또한 국내 유수의 대학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제가 이야기하고 싶은 것은 교수님들께서학생들에게 베풀어주시는 관심과 배려, 교육에 대한 열정 이런 것들을 포괄하는 의미입니다. 교수님들이 계셨기에 제가 이 자리에 있을 수 있었겠죠?^^

    이창현 학우님
  • 서울디지털대학교 상담심리학과에는 재학생만이 누릴 수 있는 특권, 예를 들어 오프라인상담교육,지역실습교육, 대학원진학간담회 등이 있는데요. 이런 교육들이 실제로 어떤 도움이 되었습니까?

    SDU만의 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

    오프라인 상담교육, 지역실습교육, 대학원진학 감담회와 같은 프로그램들은 사실 어느 오프라인 대학에서도 접하기 어려운 것들입니다. 오프라인 상담교육 때 들으면서 끄덕끄덕하던 내용들이 어느 순간 제가 상담을 하면서 나오는 경우도 종종 있었습니다. 물론 대학원에 와서도 실습을 하기는 했지만 어떻게 보면 처음에 배웠던 내용들이라서 더 많이기억에 남고 더 많은 영향을 받은 것 같습니다.

  • 현재 춘천성심병원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임상심리 레지던트 2년차로 근무 중이십니다.
    학교에서 배운 지식이 실무에서 얼마나 도움이 되셨는지 궁금합니다.

    실무로 이어진 학과공부

    심리평가 혹은 상담 시에 SDU 재학 당시 사용하던 교안들을 아직 도 보고 있습니다. SDU의 교안들이 정리가 정말 잘 되어 있고, 수업도 일부 수업들은 거의 대학원 수준에해당하는 것들도 있습니다. 오프라인 상담교육 때 수퍼비전 해주시던 것들이 기억나서 지금도 상담 시에 활용하는 것들도 있구요.

  • 얼마 전 대학원진학간담회에서 대학원 진학을 원하는 후배들을 위해 직접 발표도 하셨다고 들었습니다. 상담심리학과 재학생들이 대학원 진학에대한 관심이 어느 정도 인가요? 본인의 경우대학원 진학을 하는데 어려웠던 점은 무엇이었으며 학과에서 도움을 받은 것은 무엇인가요?

    대학원 진학을 위한 전폭적인 지원

    상담분야의 특성상 대학원 진학이 필요하다는 인식이 널리 퍼져 있는 만큼 학과 내에서 대학원 진학에 대한 관심도 상당히 높은듯합니다. 그래서 대학원 진학 간담회가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면 전국에서 거의 100명이 넘는 인원이 모이기도 한답니다. 저의 경우,대학원 진학을 할 때 가장 어려웠던 점은 연구계획서를 쓰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학과에서 제가 당시 시삽으로 맡고 있던 대학원 진학 커뮤니티에 전폭적인 지원을 해주어 간담회를 개최하거나 커뮤니티 모임을하거나 자료집을 만드는 등 여러 활동을 순조롭게 할 수 있었습니다.

    학과에서 굉장히 많은 관심을 기울여주신 것으로 기억합니다.아이콘

  • 서울디지털대학교 졸업 성적이 4.5만점에 4.47점, 한림대학교 일반대학원 심리학과 졸업,인문사회계 국가연구장학생 선정,한국임상심리학회 봄 학술대회 우수학술논문상 수상, 임상심리전문가 자격시험 성적 우수상 등 화려한 경력을 가지고 계신데요.우리 예비 입학생들을 위해 나만의 공부 노하우는 무엇인지 답변 부탁 드립니다.

    게시판 질의응답 시스템 적극 활용

    노하우라고 할 만한 것은 없습니다. 이해를 하고나서 암기를 하는 것, 이거 이외에는 특별한 것은 없구요. 다만 저는 좀 흥미로운 에피소드가 있는데, 게시판에 질문을 많이 했던것이 기억납니다. SDU의 장점이라고 생각하는 부분이기도 한데, 오프라인 같았으면 수업 시간에 손들고 질문하는 것이 쉽지가 않았을 겁니다. 온라인이다 보니 게시판으로질문을 하는 거라 긴장하거나 부담 없이 질문을 했는데 질문을 하려면 일단 관련된 내용에 대해 어느 정도 알아야하고 생각도 좀 해야 해서 그 과정에서 공부를 많이 한 것같습니다. 더불어, 수업에 대한 흥미를 가질 수 있게 해준 요소였던 것 같습니다. 일종의 활력소라고 할까 요. 그러한 질문은 교수님들이 바로바로 답변해주니 저에게 있어선 정말좋은 시스템이었습니다.

  •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자신에게 어떤 의미인지 한마디로 정의한다면?

    늘 포근한 고향

    항상 저의 뒤, 그 자리에서 기다려주는 고향 같기 때문입니다.

    이창현 학우

일과 공부,
두 마리 토끼를 잡다!

영어학과 정혜인

자막보기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디지털대학교 영어학과 정혜인입니다.

저는 일단 아이들을 가르치는 일을 하고 있었는데 일도 하고 공부도 하고 싶어서 둘 다 병행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다가 서울디지털대학교를 찾게 되었습니다.

처음 시작이어서 저에게 정보도 별로 없고, 가르치는 스킬도 없었는데 서울디지털대학교에서 놀이지도, 영어스토리텔링기법, 영어교습법, 아동영어교육 이런 강의들을 들을 수 있어서 현장에서 직접 적용해봤을 때 굉장히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영어교육이나 다른 교육을 더 심화해서 공부하고 싶으신 분들은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고요. 그리고 학점이수도 같이 하면서 동시에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거든요. 그래서 저는 영어독서지도사 자격증 TESOL 자격증, 어린이 TESOL 자격증, 비즈니스 회화 자격증 등 총 4개의 자격증을 취득해서 앞으로 이 자격증들이 평생 제가 일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처음에 사이버대학교라고 해서 잘 할 수 있을까 했는데 모든 분들이 한 번 시작해보시면 저처럼 좋은 성과를 이룰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나 정혜인에게 서울디지털대학교란? Killing two birds with one stone,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곳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 학교를 20대 초반인 23살에 입학하셨습니다. 보통 사이버대학 학생으로는 꽤 어린 나이 인데 일반 대학을 선택할 수도 있었을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이버대학인 서울디지털대학교를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욕심 많은 사회초년생의 클릭 SDU!

    서울디지털대학교에 입학을 고민하던 당시 23살이었는데, 저는 그때 학업을 잠시 미뤄두고 영어를 가르치는 교사로 활동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마음속으로는 학업에 대한 욕심이 늘 자리 잡고 있었던 것 같아요. 일도 하고 싶고 공부도 하고 싶었던 거죠. 그러다 일과 공부를 병행할 수 있는 방법을 꾸준히 찾아보다가 서울디지털대학교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 외 다양한 디지털대학교 사이에서 고민하다 본교 사이트에 올라와 있는 교수님들의 강의와 수업 커리큘럼을 살펴보고 신뢰감이 들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박영준 학우님
  • 영어스토리텔링을 잘 하셔서 그쪽 방면으로 훌륭한 아동영어교사가 되실 것 같던데, 서울디지털대학교 영어학과에서 수업 하신 것이 도움이 되셨는지요?

    현직 아동영어교사에게 필요했던 전문성

    저는 아동영어교사로 현재 일하고 있으며,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서울디지털대학교를 진학할 때에도 교사로 활동 중이었습니다. 서울디지털대학교에서 좀 더 전문적으로 아동영어교육, 영어동화와 스토리텔링기법, 놀이지도, 영어교수법 등 저에게 딱 필요한 강의들을 들을 수 있어서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일단 가르치는 스킬들과 아이들을 컨트롤 하는 방법까지 여러 정보들을 많이 얻을 수 있어서 실제로 현장에 적용시켰을 때 큰 효과를 본 적이 많았습니다.

  • 앞으로 영어교육대학원을 진학하려고 하신다는데 서울디지털대학교 영어학과에서 대학원진학을 위해서도 어떤 도움을 주신건지요?

    대학원 진학을 위한 스터디모임 지원

    대학원 진학 스터디모임이 가장 유익했습니다. 매 학기마다 대학원 진학을 원하는 학생들과 전임교수님이 격주로 만나서 강의도 리뷰하고, 새로운 내용도 공부하며, 함께 정보도 공유하는 알찬 시간을 보냈습니다.

    사소한 부분까지 아주 디테일하게 하나하나 알려주셔서 대학원을 목표로 공부하는 학생들에게는 정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직접 경험해보니 정말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지도교수님께 감사한 마음이 듭니다.

    정혜인 학우님
  • 서울디지털대학교에 입학을 생각하고 계신 분들에게 조언 부탁드립니다.

    학사취득에 자격증을 더하다

    영어교육 쪽을 더 심화해서 공부하고 싶으신 분들, 그리고 다양한 자격증이 필요하신 분들은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도 서울디지털대학교에서 제 직업에 맞는 TESOL자격증, 어린이영어 독서지도사자격증 등 총 4개의 자격증을 졸업과 동시에 취득하였 습니다. 앞으로 이 자격증들은 제가 일하는 데에 평생 도움이 될 거라 뿌듯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학부과정과 자격증과정이 연계되어 있어 학점이수와 필요한 자격증을 동시에 준비하실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 생각합니다.아이콘

  •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자신에게 어떤 의미인지 한마디로 정의한다면?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곳!

    대학과정에서 앞으로 진로를 확실히 할 수 있었고 직장일도 병행할 수 있었기에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얻게 해준 곳이라고 말할 수 있어요!

    정혜인 학우님

연극인생 30년,
새로운 출발선에 서다!

문화예술경영학과 백진기

자막보기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디지털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 백진기입니다.

요즘 디지털기술이 너무 눈부시게 발전해서 너무 급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을 관객 되시는 분들은 너무나 잘 적응을 해서 바쁘게 변하고 계시는데, 저희 연극만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는 거에요. 저는 위기를 느꼈죠. ‘이 순간에 무엇을 해야 할까’ 고민을 하다가 ‘공부를 더 해보는 수 밖에 없겠구나’ 일단 현장에서 일을 하고 있고 서울까지 와서 대학을 다니기에는 너무나 먼 거리이기 때문에, 사이버대학이라는 것을 제가 처음 접하게 되었어요. 교수님들의 샘플 강의를 들었는데 ‘이것 참 괜찮은 대학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제가 오랫동안 연극을 했지만 거의 연극만을 한 우물처럼 팠는데 연극이 종합예술이잖아요. 철학, 문학, 음악, 미술, 무용, 국악, 그 예술의 장르가 합쳐져서 하나의 무대공연을 이루는 종합예술인데, 사실 다른 분야에는 많이 부족했거든요. 문화예술경영학과를 공부하면서 제가 축제를 만들어 가는데 도움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연극을 만드는 데도 과거와는 조금 더 성숙된 무대가 만들어졌다고 할까요? 도움이 많이 됐죠.

나 백진기에게 서울디지털대학교란? 내 인생의 새로운 출발점입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 30년이 넘게 연극인으로 활동을 하셨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울디지털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에 입학을 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관객과의 소통을 위해, 원로연극인의 클릭 SDU!

    연극은 소통의 예술이라고 생각합니다. 최근 예술의 트렌드나 성질들이 급변하고, 관객들도 그에 맞춰 빠르게 적응하고 있는데 우리 연극만 제자리에 머물러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위기를 느꼈고 공부를 더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그러던 중 포털사이트 내 학교 광고를 보고 사이버대학교라는 것을 처음 접하게 되었고 교육 과정, 교수님들, 교수님들 이력, 강의 계획서, 교수님들의 샘플 강의를 들었는데 참 괜찮은 학교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타 사이버대학도 찾아봤지만 마지막엔 서울디지털대학교에 제가 가장 큰 점수를 주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서울디지털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학우
  • 현재 백진기 학우님께서 집행위원장을 맡고 계시는 포항바다국제연극제 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연극을 통한 작은 변화, 그 시작은 포항바다국제연극제

    30년이 넘게 연극인으로 활동하면서 한 가지 꿈이 있었는데, 그건 바로 ‘연극을 통한 사회의 작은 변혁을 꿈꿔보고 싶다‘ 였습니다. 그래서 극단원들과 연극제를 만들었고 3년간 저희들 힘으로 어렵게 이끌어 갔었습니다. 우여곡절이 많았죠. 하지만 저희들의 열정과 노력 때문이었는지 국내뿐만 아니라 국외 극단들이 관심을 가져주고 지자체에서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작은 꿈으로 시작했던 연극제는 16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진행되었고 현재는 포항 3대 축제로 자리 잡은 것이 <포항바다국제연극제>입니다.

  • 포항바다국제연극제를 이끌어 가시면서 서울디지털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에서 배웠던 지식이 어떻게 도움이 되셨는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현장에서도 배울 수 없었던 문화예술경영의 다양함

    제가 그동안 연극이라는 한 우물만 팠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하지만 연극은 음악, 무용, 국악 등 여러 예술 장르들이 합쳐져서 무대에서 펼쳐지는 종합예술인데 사실 전 연극의 단편적인 부분 이외에 다른 분야들에 대해 많이 부족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문화예술경영학과에서 공부하면서 제가 몰랐던 분야들에 대해 공부할 수 있었고 제가 축제를 만들어 가는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제 연극인생에 있어 다시금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었습니다.

    학우
  • 현재 포항에 거주하고 계신데도 불구하고 서울에서 열리는 각종 학과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계십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의 어떤 부분이 이렇게 학우님을 적극적으로 만들었는지 궁금합니다.

    내가 하고 싶은 일이 주는 즐거움

    제가 살고 있는 지금 이 순간은 굉장히 소중한 시간입니다.이러한 시간을 소비하면서 학교를 다니고 있는데 대충 다닐 수 없더라구요. 그래서 개강, 종강모임을 비롯한 오프라인 모임 및 교육들을 많이 챙겼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가 누가 시켜서 학교를 다니는 것이 아니라 정말 제가 하고 싶어서 시작한 학교생활이다 보니 학생의 의무를 다하고 싶었고 학창시절을 제대로 즐기고 싶었습니다.아이콘

  • 서울디지털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는 학우님의 연극 인생에 어떤 의미인가요?

    내 인생의 새로운 출발점

    서울디지털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는 제 인생의 새로운 출발점입니다. 한 길만 걸어왔던 제 연극인생에서 새로운 인생을 경험할 수 있게 해준 도약대 같은 것이죠. 그래서 저는 제 주변 사람들에게 저희 학과 홍보를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연극을 하는 제 친구에게도 학교를 추천해서 현재 재학 중에 있고, 문화예술경영과 많은 관련이 있는 저희 사무실에서 일을 하려면 문화예술경영을 반드시 공부하게끔 내부 룰을 바꾸기도 했답니다.

    학우

나를 인정해준 1등 대학

실용음악학과 권병호

자막보기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디지털대학교 실용음악학과 권병호입니다.

대한민국 음악프로에 있어서 가장 중심적인 역할을 맡고 있는 멀티악기 연주를 하고 있습니다. 필드 연주자들이 연주로는 부족함이 없지만 더 좋은 스펙을 갖추고자 그리고 저희가 필드에서 실기로 알고 있던 것들을 조금 더 체계화해서 후배 연주자들에게 전달해야 하는 의무가 있기 때문에.

사실 제가 하는 일은 저에게 있어 굉장히 반복적인 일이기 때문에 단순한 것이 있는데 수업을 진행하면서 디지털대학교의 교안에 대해서 굉장히 감동했구요, 저도 마찬가지로 가르치는 사람으로써 건반도 그렇고 모든 악기에 대해서 필요한 부분들을 굉장히 느린 연주로 또 반복적으로 많은 클립들이 있어서 실력도 늘 수 있고 제 음악 하는 삶에도 좋은 영향을 끼쳤습니다.

음악이 사실 혼자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랑 함께 협업해야 되는 것들이기 때문에 성실함이 가장 큰 미덕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실력은 있어야 되는데 성실하지 못한 사람은 필드에 남아 있을 수 없어요. 어떤 공연을 하든지 내가 해야 될 일들, 준비해야 될 것들을 누가 말하기 전에 누가 지시하기 전에 내가 알아서 연주한다면 사람들이 좋아하고 인정받고 좋은 연주자가 될 수 있으리라 봅니다.

나 권병호에게 서울디지털대학교란? 1등입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 화려한 수상경력, 유명 뮤지션 밴드 활동 등 교수님을 해도 충분하실 정도로 최고의 연주자로 인정받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서울디지털대학교 실용음악학과를 입학하셨습니다. 뒤늦게 본교에 입학을 하신 이유는 무엇입니까?

    국내 최정상 멀티악기연주자의 클릭 SDU!

    대한민국의 많은 대중음악 뮤지션들이 학위가 없거나 2년제 학위만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후배들을 체계적으로 양성하기 위해선 학위가 필요합니다. 저도 추후에 폭 넓은 후배양성 계획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학사학위를 위해 뒤늦게나마 입학했습니다. 또한 지금 제가 필드에 있긴 하지만 이론적인 교육을 통해 제가 하는 일에 더 공부를 하고 싶어서 입학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학우
  • 서울디지털대학교 실용음악학과에 다니면서 어떤 부분을 중점으로 공부하셨나요?

    잊고 있던 건반을 꺼내들다

    우선 디지털대학교 실용음악학과를 다니기 위해선 자기 악기가 충분히 받쳐줘야 합니다. 대체적인 수업이 포리듬 악기(기타, 베이스, 드럼, 건반)로 진행되기 때문에 포리듬 악기가 유리하지만 제 포지션은 포리듬이 아닌 기타 다양한 악기들이기 때문에 이전 전문대학을 다녔던 당시 전공했던 건반을 선택했었습니다. 최근 공부하지 못했던 피아노를 십 수 년 만에 접할 수 있어서 굉장히 열심히 쳤었던 것 같습니다.

  • 지금 연주자로 활동하는 부분에 있어서 서울디지털대학교 실용음악학과에서 배운 것이 어떤 도움이 되고 있습니까?

    반복적이던 삶에 생기를 찾다

    제가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어떻게 보면 반복적인 일일 수도 있는데, 학과 공부는 저의 반복적인 생활패턴에서 리프레쉬 요소로 작용했었습니다. 그래서 공부도, 제 일도, 하는 내내 재밌게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공부했던 것 중 오히려 저는 음악 외적인 부분들이 더 좋았습니다. 과제를 내려다보니 동영상 편집이나 레포트에 필요한 창의적인 글짓기를 해야 하는데 나름 틀에 박히지 않은 창의적인 글짓기를 추구합니다. 창의적인 생각이 음악에도 필요한 것이라 생각됩니다.

    곡 작업에 있어서도 이러한 창의적인 생각이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학우
  • 음악을 온라인으로 배운다? 다소 이질적인 부분이 있는데 수업을 들으면서 어려웠던 부분은 없었는지요?

    학우꼼꼼한 교안, 그리고 밀도 있는 강의

    전혀 없었습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실용음악학과 교안은 정말 꼼꼼하고 동영상 강의 하나하나의 밀도가 대단히 높습니다. 지금 여유가 있고, 기회가 되면 후배들을 가르치고 있는데 남을 가르치는 입장에서 봤을 때 학과 교안은 정말 잘 만들었다고 생각했었습니다.

    퇴근 후 집에 와서 퀴즈를 푸는 재미도 쏠쏠했으며 오히려 과제가 되는 동영상들을 홈페이지에 업로드하여 콘테스트를 진행하는 등 이벤트가 있으면 더 즐겁게 과제를 하지 않을까 하는 혼자만의 생각도 하기도 했답니다^^;

  • 실용음악에 관심이 많은 예비 입학생들에게 훌륭한 뮤지션이 되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좋은지 조언 한 마디 부탁 드립니다.

    성실함을 무기로, 꾸준히

    무엇보다 성실함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메이저 음악계는 거의 모든 사람이 친분이 있기 때문에 사람 됨됨이를 가장 중요시 합니다. 그리고 잘한다, 열심히 한다는 소문도 금방 퍼집니다. 저 또한 그러한 성실함으로 이 자리까지 올라왔구요. 성실히 본인이 하고자 하는 일을 꾸준히 하면 언젠가 여러분이 꾸고 있는 꿈을 이루게 될 것입니다.

  •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자신에게 어떤 의미인지 한마디로 정의한다면?

    1등이다.

    서울디지털대학교에서 1등을 처음 해봤습니다. 저는 창의적인 사람이라 필드에선 1등이어도 제도권이나 틀에 짜여져 있는 곳에선 불협이 있는 편이었는데 처음 제도권 안에서 1등을 해봤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서울디지털대학교는 나에게 1등, 최고입니다. 이 학교를 다니게 되어 무척 기쁩니다.

    학우

그동안 알지 못했던,
신세계를 경험하다!

무역물류학과 윤성구

자막보기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디지털대학교 무역물류학과 윤성구입니다.

현장에서의 오랜 경험이 사실은 좋기도 했었지만 이론적으로 많이 배워야겠다는 생각이 어느 순간 들었어요. 언제 어디서든지 항상 가지고 다니는 핸드폰만 있으면 학업을 이어나갈 수 있고 공부를 할 수 있다라는 것, 그러한 것이 큰 작용을 했던 것 같아요.

현장에서 제가 몸으로 느껴왔던 것들이 서울디지털대학교에서 공부를 하면서 ‘아 이러한 세상이 있었구나, 내가 전혀 알지 못하는 단어들이, 용어들이 아 이런 거였구나’ 라는 것이 엄청 큰 도움이 됐었죠.

대한민국 택배시장 자체가 이제는 선진화가 되고 있다 보니까 엄청 크게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거든요. 근데 아직까지 택배운송에 대한 부분을 전문적으로 강의를 하는 곳은 없어요. 제 현장 경험을 토대로 학문적인 이야기들을 섞어서 대한민국 1호 택배 교수님이 되는 것이 제일 큰 목표에요. ‘안 된다’ 라고 하지 말고 한 번 부딪혀보면 분명히 될 거거든요. 정말 문을 열고 들어가보면 더 큰 세상이 분명히 열릴 거에요. 그리고 더 좋은 미래가 보여질 것이고, 저는 자신 있다고 생각하구요. 새로운 세계를, 또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주는 시작점이 되었기 때문에.

나 윤성구에게 서울디지털대학교란? 신세계다!

서울디지털대학교

  •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가수의 꿈을 접고 택배업을 시작했지만, 지금은 상당히 안정적으로 물류업 사업을 운영하고 가수의 꿈까지 이루었습니다. 이렇게 다 방면으로 성공했음에도 불구하고 서울디지털대학교 무역물류학과에 입학을 하신 계기가 무엇입니까?

    물류업 CEO의 멈추지 않는 도전, 클릭 SDU!

    택배 일을 하면서 내가 하고 있는 일이 비록 3D 직업이지만 앞으로 선망의 직업이 될 수는 없을까? 고민했었습니다. 그러던 중 앞으로 더 많은 발전을 하게 될 물류업의 미래를 보게 되었고, 현장에서의 현장지식도 중요하지만 전문적인 학문 또한 배워야겠다는 생각에 서울디지털대학교 무역물류학과에 입학을 하게 되었습니다. 입학을 고려하던 당시 일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일과 병행하며 공부를 하기 위해 사이버대학교를 중심으로 알아보게 되었고 그 중 가장 관심을 끌던 서울디지털대학교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학우
  • 사업에 싱어송라이터로, 거기다 학업까지 몸이 열 개라도 힘들었을 것 같은데 많은 것을 해내셨어요. 물론 개인의 노력이 가장 중요하겠지만 학교 시스템의 어떤 부분이 이를 가능하게 했다고 생각 하십니까?

    바쁜 생활 속, 큰 도움이 되었던 모바일 강의 시스템

    우선 디지털대학교 실용음악학과를 다니기 위해선 자기 악기가 충분히 받쳐줘야 합니다. 대체적인 수업이 포리듬 악기(기타, 베이스, 드럼, 건반)로 진행되기 때문에 포리듬 악기가 유리하지만 제 포지션은 포리듬이 아닌 기타 다양한 악기들이기 때문에 이전 전문대학을 다녔던 당시 전공했던 사업과 가수로의 삶 또한 바쁘고 힘듭니다. 주변 지인 혹은 가족들도 어떻게 감당하려고 그러느냐 라는 걱정과 질타도 많았구요, 그러나 제 생각은 조금 달랐습니다. 24시간 일주일 한 달을 정말 잘 배분하면 충분히 해낼 수 있는 시간이고, 좀 더 멋진 꿈과 미래를 위한 투자라고 생각하면 충분히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언제 어디서나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서울디지털대학교의 모바일 강의 시스템 덕분에 여러 가지 일을 하면서 학업도 이어나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건반을 선택했었습니다. 최근 공부하지 못했던 피아노를 십 수 년 만에 접할 수 있어서 굉장히 열심히 쳤었던 것 같습니다.

  • 현재 사업과 대학원 전공 모두 무역 및 물류 관련 분야 인데 서울디지털대학교 무역물류학과에서 공부하신 것이 얼마나 도움이 되고 있습니까?

    실무에서도 적용가능했던 수업 내용

    서울디지털대학교 무역물류학과에서 배운 많은 교안들과 강의들이 일을 하는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되고 있지만, 지금 기억 남는 것 중 하나인 ‘협상론’ 같은 경우는 제가 택배업을 하고 사람을 대하는 일을 함에 있어서 더 많은 참고를 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론뿐만 아니라 수업 중에 교수님들이 직접 겪으셨던 실제 현장의 이야기들은 지금까지도 문득 떠오르며, 제가 지금껏 사업을 이끌어 나가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학우
  • 현재는 서울디지털대학교를 졸업하시고 인천대 동북아물류대학원으로 진학을 하셨습니다. 정말 학업에 대한 의지가 대단하신데요. 앞으로 목표가 있으시다면?

    아이콘제 1호 택배교수님이란 꿈

    어떻게 해서든 석사과정을 2년 안에 끝내는 걸 목표로 삼고 있구요, 석사과정이 끝나면 바로 박사과정에 지원해서 더 많은 연구(물론 택배 및 육상운송에 대한 연구)와 공부를 끝내고, 최종적으로는 택배교수님이 되는 것이 마지막 목표입니다. 택배교수님이라고 하면 생소하실 텐데, 택배 산업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것을 보았을 때 지금은 택배학과가 없지만 추후엔 분명히 생길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택배학과에서 후배들을 가르치는 제 1호 택배교수님이 되는 것을 저의 최종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 서울디지털대학교에 입학을 생각하고 계신 분들에게 조언 부탁드립니다.

    처음 다졌던, 그 마음 그대로

    본인이 정말 하고 싶은지? 할 수 있다는 의지가 있는지? 깊게 생각해본 다음이라면, 한번쯤은 이 악물고 도전 해볼 수 있는 곳이 이곳, 서울디지털대학교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나를 위해, 그리고 내 아이들이 자랑스러워 할 내 모습을 위해 자신이 가지고 있는 능력을 업그레이드 한다고 생각하면 충분 할 것 같습니다.

  •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자신에게 어떤 의미인지 한마디로 정의한다면?

    신세계다!

    이 곳에서 꿈을 다시 한 번 찾게 되었고, 자신감을 갖게 되었으며 내 직업은 정말 소중하다는 것을 알게 해준 새로운 세상이었기 때문입니다.

    학우

웅크려있던 나,
세상으로 나오다!

미디어영상학과 이국희

자막보기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디지털대학교 미디어영상학과 이국희입니다.

저는 전문학사를 졸업하고 결혼을 하게 돼서 그 이후에 학업에 대한 생각을 오래 가지고 있다가 사이버대학에 대한 정보를 알게 되었습니다. 오프라인 대학보다는 경제적인 학비와 물리적인 시간으로 인해서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디지털대학이라고 해서 일반 분들은 오프라인 모임이 없다고 생각하시는데 생각보다 굉장히 많은 학과 행사가 있었습니다. 대학원 진학하셨던 선배님들을 많이 만나 뵈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 좋은 정보들로 인해서 저도 대학원 진학을 결심했던 것 같습니다.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는 친구들을 많이 만나게 됐구요, 서로 뭔가 장점을 공유해서 작업을 할 수 있는 부분들이 있어서 학업을 시작하게 됐구요, 43이죠, 43살에 다시 학업을 시작해서 현재 하고 있는 것보다 좀 더 확장하고 싶은 욕심과 의지가 생기다 보니 현재 스튜디오도 운영하고 있고 학생들도 가르치고 있는 생활을 하게 되었는데요, 본인이 하고 싶은 의지가 있다면, 또는 목표를 잊지 않고 계속 조금씩 노력하시고 나아가시면은 언젠가 그 목표를 잡을 수 있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합니다.

나 이국희에게 서울디지털대학교란? 웅크려있던 제가 기지개를 켜고 세상에 나올 수 있게 해준 매개체라고 생각합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 서울디지털대학교 입학을 결심한 계기는 무엇입니까?

    부담 없던 선택, 가정주부의 클릭 SDU!

    전문학사 졸업 후 결혼과 동시에 학업을 진행하지 못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공부를 시작하려는 계획과 함께 학사진행을 하려고 알아보던 중 오프라인 대학은 시간적, 물리적, 경제적인 부담감이 많이 들었습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사이버대학에 관한 정보를 듣게 되었고 서울디지털대학교를 알게 되었습니다. 서울디지털대학교를 알아갈수록 학비나 물리적인 시간에 대한 부담감이 사라졌고 오히려 기회로 다가왔습니다. 학업과 생업을 동시에 할 수 있다는 점이 제가 SDU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입니다.

    학우
  • 서울디지털대학교 미디어영상학과 졸업 후 대학원을 진학하셨는데, 학과에서 도움을 받으신 것이 있었나요?

    사이버대학에서의 활발한 오프라인 모임

    오프라인 모임과 활동 등이 사이버대학에서는 취약하다는 제 생각과는 다르게 서울디지털대학교에선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좋은 선배들과 후배들도 만나게 되었고 이후 대학원 진학에 성공한 선배님들을 통해 좋은 정보들을 공유하게 되었습니다. 자연스레 대학원진학의 꿈을 가지게 되었고 학과장님 등 많은 교수님들의 조언으로 진학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 현재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계신데 서울디지털대학교 미디어영상학과 재학생을 직원으로 채용하시는 등 졸업후에도 학과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어떤 이유로 본교 재학생을 직원으로 채용하게 되었으며 업무 역량은 마음에 드시는지? 향후 기회가 있다면 또 채용을 하실 예정인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마음 맞는 선후배들과 펼쳐나가는 꿈

    현재 저는 조형작업 및 영상작업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작업을 하는 조합을 만들어 적극적인 전시와 다양한 활동 등을 하고 있습니다. 활발한 학과 오프라인 모임에서 알게 된 다양한 분야의 선후배들과 다채로운 교류를 하게 되었고 그 중에서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는 친구들을 만나 자연스럽게 협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금뿐만 아니라 향후에도 저희 조합성격에 맞는 분이 있다면 언제든 함께 일하고 싶습니다.

    학우
  • 무대미술가의 꿈을 키우다 결혼과 육아로 꿈을 접게 되었지만, 서울디지털대학교에서 학업을 다시 시작하셔서 지금은 서영대학교 겸임교수, MANA STUDIO 대표, 각종 전시 활동까지 그야말로 인생역전의 주인공으로 살고 계십니다. 본교 입학을 고려하시는 분들의 경우 학우님처럼 학업을 중단하신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런 분들에게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아이콘SDU라면, 누구나 가능한 인생역전

    인생역전이라는 표현은 조금 부담스럽습니다만 어찌 보면 맞는 말이기도 합니다. 저는 15년 동안 가정생활을 하는 와중에도 작업은 계속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열심히 해도 소극적 일 수밖에 없었던 부분이 있었죠.43살에 다시 대학진학을 한다 는 것이 고민스러울 수밖에 없었지만 부족했던 공부에 대한 갈망이 있었던 터라 나름 결단을 내려 SDU에 진학을 하였고 그로인해 다양한 활동등과 좋은 기회로 겸임교수라는 명칭과 함께 강의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대학원 석사 마지막 학기라 논문 진행 중입니다. 박사진학에 대한 고민도 했었지만 석사학위 취득 후 다시 작업에 충실한 작가로 돌아가 강의와 작업을 병행할 예정입니다. 올해 저는 9번에 전시활동을 하였고 최근 루브르박물관 쇼핑아트페어도 참가했으며 내년에는 다양한 해외전시 활동계획이 잡혀져 있습니다. 운이 좋게 좋은 분 들을 만나게 되어 좋은 기회가 생기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저처럼 학업을 중단하게 되어 다시 시작하시는 여러분! 원하는 것에 목표를 잊지 않고 계속 하고 있다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아직 꿈을 이룬 것은 아니지만 그것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고 생각하면 항상 행복합니다. 여러분도 꿈을 향해 걸어 가보시기 바랍니다.

  •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자신에게 어떤 의미인지 한마디로 정의한다면?

    웅크려있던 제가 세상으로 다시 나올 수 있게 해준 매개체

    모니터앞에서 소극적으로 들었던 수업은 많은 생각들을 하게 해주었고 오프라인 모임에서의 만난 선후배들에게 얻은 용기로 지금의 제가 있을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학우

땡큐,
내 인생의터닝포인트!

패션학과 강민주

자막보기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디지털대학교 패션학과 강민주입니다.

소잉강사로 일을 하던 중에 학생들에게 좀 더 체계적인 패션 강의를 할 수 있지 않을까, 그리고일과 병행이 가능하고 실습 강의까지도 가능한 패션 강사 양성의 전문 교육을 진행한다고 해서 망설임 없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온라인 수업에 대해서 반신반의하고 있었는데 동영상 강의다 보니까 클로즈업으로 촬영하기 때문에 오히려 더 상세하게 여러 번 볼 수 있기 때문에 이해도가 훨씬 더 높고요, 궁금한 사항 같은 경우는 게시판에 언제든지 교수님께 문의를 드리면 바로 바로 피드백이 오기 때문에 온라인 수업이 저에겐 더 좋았습니다. 막연히 배우고자 하는 열정만 있었지, 미래에 대한 불안감도 많이 느끼게 됐었거든요. 패션학과의 학우님이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그래서 계속적으로 현재도 총 동문회인 ‘아특토’에 나가서 재학생들에게도 뭔가 도움이 될 수 있을만한 것들을 알려주기 위해서 계속적으로 참여를 하고 있습니다.

저희 패션학과에서 매해 전액지원해주는 전시회를 진행하고 있어요. 몇 개월 동안 우여곡절 끝에 만들어놓은 의상이 전시장에 진열되어 있는 것을 보았을 때, 그 때가 가장 뿌듯했던 순간이었고요. 그리고 여전히 아직까지도 졸업을 하고 나서도 재학생들과 같이 전시회를 준비하는 것 또한 뿌듯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늦은 나이라도 불가능이 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패션에 대한 열정만 있다면 도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나 강민주에게 서울디지털대학교란? 내 인생의 터닝포인트다.

서울디지털대학교

  • 서울디지털대학교 패션학과를 선택하게 된 동기가 무엇인가요?

    일에 대한 욕심으로, 현직 소잉강사의 클릭 SDU!

    소잉 강사로 일하면서 학생들에게 조금 더 체계적으로 패션을 교육할 수 없을까 고민을 하던 중, 일과 병행이 가능하고 패션실기 수업까지 할 수 있는 대학교는 유일하게 서울디지털대학교의 ‘패션학과’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대학교를 들어가기엔 조금 늦은 나이었지만 패션전문 강사를 전문적으로 육성한다는 학과 설명에 망설임 없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학우
  • 서울디지털대학교 패션학과에서 공부하면서 보람 있었던 순간은 언제입니까?

    보람으로 채운 패션전시

    패션학과에서 매해 주최하는 전액지원 패션전시에 참여해서 다른 학우님들과 패션에 대한 열정을 공감할 수 있었던 순간이 가장 보람이었습니다. 몇 개월 동안 작품을 준비하면서 많은 시행착오를 통해 완성한 작품이 전시공간에 진열되어 있는 모습을 보았을 때는 정말 말로 설명할 수 없는 보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서울디지털대학교 패션학과에서 공부했고, 졸업한 지금도 여전히 전시에 함께 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보람인 것 같습니다.

  • 학과 수석 졸업 및 임원 활동, 졸업 후에도 패션학과 총동창회 모임 ‘아특토’ 회원으로 활동까지 하신다고 들었습니다. 게다가 같은 회사 동료까지 서울디지털대학교 입학를 권해 실제 입학까지 하셨고, 지금도 계속 꾸준히 주변에 학교 입학을 추천하고 있다고 하시는데 서울디지털대학교의 어떤 점이 그렇게 좋아서 이렇게 학교 사랑이 넘치시는지 궁금합니다.

    미래에 대한 불안감, 학우들과의 소통으로 극복

    솔직하게 말하면 중도에 학업을 포기하고 싶을 때도 있었고, 그저 배우고 싶단 욕심만으로는 힘들 것 같은 미래의 불안감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부분들은 따뜻하고 좋은 학우님들과의 만남에서 모두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힘들 때 마다 서로가 밀어주고 당겨주는 가슴 따뜻한 학과가 우리 패션학과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그래서 여전히 졸업 후에도 패션학과를 떠나지 않고, 매달 한 번씩 진행되는 총동문회 모임인 ‘아특토’를 통해서 패션정보도 공유하고, 학교모임에도 꾸준히 참여해서 후배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패션학과이니 주변에 추천을 안 할 수 있을까요? ㅎㅎ

    학우
  • 온라인 수업만으로 패션에 대한 충실한 학습이 가능한가? 라는 부분에 있어서 다소 의구심을 표현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어떻게 온라인 수업이 가능한지 전체적인 교과 과정이나 수업 진행 방법에 대해 답변 부탁드립니다.

    아이콘반신반의했던 온라인수업, 확신으로 바뀌다

    온라인으로 패션을 배운다는 것이 저도 처음에는 반신반의 했습니다. 하지만 수업을 받아보니 오히려 오프라인에서 부족한 부분들을 더 잘 채워주고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첫 번째로는 교수님의 설명이 빠르게 지나가서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들은 다시보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 번 볼 수 있어서 이해하기가 쉬우며, 두 번째로는 오프라인의 경우 여러 명이 실습하기 때문에 실습장면을 가까이에서 직접 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부분들이 있지만, 온라인 교육의 경우 오히려 중요한 부분은 클로즈업으로 촬영되니 더욱 확실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부족한 실습 부분은 오프라인 교육이 개별적으로 진행되고 있고, 궁금한 부분은 언제든지 교수님들께 1대1로 문의 드리면 바로바로 피드백이 돌아오니 학교를 다니면서 온라인 수업이라 부족하다고 생각된 적은 없었습니다.

  • 패션학과에 관심이 많은 예비 입학생들에게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열정만 있다면 불가능은 없다

    나이를 불문하고 ‘패션’이라는 공부를 시작하는 것 자체가 망설여지고 불안감이 크실텐데요. 절대 늦은 나이도, 또한 불가능도 없다는 것을 공부하면서 깨달았습니다. 여러분께서도 ‘패션에 대한 열정’만 있다면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자신에게 어떤 의미인지 한마디로 정의한다면?

    제 인생의 터닝포인트

    학교에서 많은 좋은 사람들을 만나고, 많은 것을 배웠으며, 그로인해 내가 앞으로 해야 할 일들과 할 수 있는 일들에 대해 고민하며 나 자신을 바꿔갈 수 있도록 도와준 소중한 존재입니다.

    학우

인생의 멘토를 만나다!

시각디자인전공 백은진

자막보기

안녕하세요 서울디지털대학교 시각디자인전공 백은진입니다.

저희 할아버지께서 현대 목칠공예가셨고 저희 아버지가 건강생태 건축가셨는데 그분들의 모습을 보면서 ‘일을 사랑하고 그 일로 보람되게 쓰면 나도 참 즐겁고 행복하겠다’ 라고 생각을 했어요. 대학교를 선택하는 과정에서 일과 공부를 병행하는 입장이었기 때문에 제게 맞는 교육과정이 어떤 건지 그때 그때 찾아서 적성인 것 같았어요.

현재 ‘자연숲’이라는 회사에서 플로랄 건강 공간 디자인 일을 하면서 야생화 특화 사업이자 도심숲 자연숲 생태 디오 프로젝트를 하고 있어요. 현장에서 공간능력이라든지 아니면, 설계도 작성법, 캐드 프로그램이라든지 포토샵, 이런 여러 소프트프로그램을 다룰 줄 아는 능력도 현장에서 요구가 되더라고요. 공부하면서 배웠던 이론과 실무로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아요.

직장에서나 아니면 집에서, 휴대폰이나 노트북으로 일할 때가 많았어요. 그러 면에서 서울디지털대학교 교육 시스템이 시간도 그렇고 공간도 절약이 되어서 세이브를 많이 했던 것 같아요. 시각디자인 이라는 분야는 현재부터 미래까지 더 심화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저희 시각디자인전공은 이론과 실무를 겸비하신 최고의 교수님들과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발 빠르게 적용한 교육 시스템이라고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어요.

나 백은진에게 서울디지털대학교란? 멘토입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 16살 어린 나이에 학교에 입학하셨습니다. 다른 선택도 가능 했을텐데 특별히 서울디지털대학교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어린 시절부터 그리던 미래, 16살의 클릭 SDU!

    저는 목칠공예가이신 할아버지와 생태건강건축가이신 아버지의 일하시는 모습들을 보면서 아주 어릴 때부터 영향을 받았어요. 앞으로 내 삶이 딱 이거다! 하고 했던 것 보다는 그분들처럼 자신의 일을 사랑하고 또 그분들의 일이 보람되게 쓰이는 것처럼 나도 그렇게 살면 행복하고 보람되겠다. 는 생각을 했던 것 같아요. 그래서 그 당시 어린 나이에 일을 배우며 학교도 초등학교만 졸업하고 오빠의 뒤를 따라 검정고시를 통해 중학교 고등학교를 이수했죠. 그때 일반 오프라인 대학을 갈 기회도 많았지만, 당시 제가 일을 하고 있던 상태였고 일과 학업을 병행하기 위해 자연스레 사이버대학에 관심이 갔어요. 그러던 차에 마침 서울디지털 대학교에 입학하는 오빠의 추천으로 함께 서울디지털대학교에 입학하게 됐어요.

    학우
  •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학과 임원으로 활동도 활발히 하고 아주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까지 했다고 들었습니다. 백은진 학우님만의 학업 노하우가 궁금합니다.

    집 그리고 직장, 언제나 함께한 강의

    집 그리고 직장, 언제나 함께한 강의 학업의 특별한 노하우라고 하기보다는 저는 일과 공부, 두 가지를 해야 했기 때문에 강의를 사무실과 자택 에서, 노트북이나 휴대폰으로 여러 번 반복 재생했었어요. 그 덕분에 공부하는데 있어 시간절감이 되었고 매주 오픈되는 대부분의 수업을 웬만하면 밀리지 않고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학과임원활동을 하면서 오프라인 모임과 특강활동에 적극 참여해서 다른 학우님들과 수업에 관련하여 좋은 정보를 공유했고 교수 님들께도 다양한 조언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 현재 자연숲 이라는 회사에서 플로랄 건강공간디자인 General Manager로 근무하고 있는데 학교에서 배운 것들이 실무에 어떻게 도움이 되고 있는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현장에서 적용하는 이론

    현재 저는 자연숲이라는 회사에서 플로랄 건강공간디자인 일을 하면서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에서 도심숲 자연숲 생태 디오라 마 프로젝트에 참여해 현장 일을 하고 있습니다.

    시각디자인전공에서 배웠던 디자인의 이론을 폭넓게 적용해서 도심에서의 환경 문제를 해결해 나가거나 창의적 발상을 하는데 있어서 도움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학우
  • 시각디자인을 공부하고 싶어 하는 예비 입학생들에게 ‘서울디지털대학교 시각디자인전공 이래서 추천한다!’ 라고 조언 부탁 드립니다. (공부와 일 두가지)

    아이콘모든 분야로 통하는 시각디자인

    모든 분야로 통하는 시각디자인 다른 사이버대학 디자인관련학과와 비교해봤을 때 실무와 이론을 겸비하고 디자인 실무 전문가이신 최고의 교수님들과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발 빠르게 적용한 전체 교육과정이 우리 시각디자인전공만의 장점이라고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어요.

    시각디자인은 모든 분야에 다 적용 가능한 분야이고 이러한 현상은 앞으로 더 심화될 것이라 봐요. 그래서 시각디자인은 꼭 배워야 하는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자신에게 어떤 의미인지 한마디로 정의한다면?

    멘토이다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좋은 멘토를 만나 더 좋은 멘토의 자질을 만들어주는 대학교이기 때문입니다.

    학우

우울했던 삶에 비친
한줄기의 빛

부동산학과 박경임

자막보기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디지털대학교 부동산학과 박경임입니다.

애들을 대학을 보내고 나니깐 허탈감이 오더라고요. 방송에서 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가 있다는 얘기를 듣고 우을증을 덜어낼 수 있는 방법을 찾다 보니까 등록을 하게 되었습니다. 중개사 자격증 공부를 하면서 전문적인 지식을 갖고는 있지만, 부동산학과 공부를 하면서 새롭게 조명할 수 있었고요. 세무라든가, 법무, 금융, 설계, 건축에 관한 모든 분야에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는데 정보 공유나, 공동 중개 이런 것들을 마음 편하고 믿을 수 있는 사람들끼리 할 수 있다는 데 대해서 자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한테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삶의 전환기를 만들어 준 좋은 계기였어요. 고등학교 졸업하고 대학을 진학하지 못했었는데 자신감을 만들어준 학교고요, 내가 제 1순번으로 모든 걸 할 수 있는 힘의 원천이었습니다. 제가 서울시 공무원 출신인데요, 연금 100만원을 받는 것 보다 내가 일하면서 100만원을 벌 수 있다면 그게 가장 좋은 노후대비라고 생각이 들어요. 여기에 서울디지털대학교가 좋은 반려자가 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나 박경임에게 서울디지털대학교란? 삶의 든든한 지원자입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 어떤 계기로 서울디지털대학교 부동산학과에 입학을 하셨나요?

    무기력한 삶을 살던, 대한민국 엄마의 클릭 SDU!

    아이들을 대학에 보내고 우울증이 와서 모든 것에 의욕을 잃었을 때 방송에서 얼핏 SDU에 대해 들었어요. 공부는 좋아하는 편이었고 무언가에 매달리지 않으면 안 될 것 같았습니다. 마침 부동산 중개업을 하고 있었고 조금 더 공부도 필요하다고 생각이 되어 전화상담을 하고 바로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학우
  • 자녀들을 대학에 보내고 늦은 나이에 학교에 입학하셨습니다. 처음 대학에 입학하겠다고 했을 때, 그리고 입학 후 학업과 여러 활동도 하는 엄마의 모습에 자녀들이 어떤 반응을 보였나요?

    자랑스러운 엄마가 되다

    처음엔 컴퓨터에 낯설어 아이들 도움을 많이 받았는데 귀찮아하지 않고 세심하게 일러주며 엄마 대단해 하며 좋아라 했습니다 마침 아이들도 대학 재학 중이어서 우리 집엔 대학생이 셋이나 된다며 자랑스러워 하기도 했죠.

  • 입학 이후 지금까지 학과 대표, 졸업생 동문모임 부회장, 지역모임 회장, 부연회 결성 등 정말 그 누구도 따라 하기 어려울 정도로 많은 활동을 하셨습니다. 공부도 하셔야 하고 여러 모로 여건도 좋지 않았을 텐데 왜 이렇게 열심히 학교와 관련된 활동에 매진을 하셨나요?

    함께하기에 행복했던 학우들과의 시간

    공부를 한다는 것이 너무 좋았고 학우들과 일주일에 한번 씩 모여 스터디를 하며 인생의 새로운 즐거움을 찾았습니다.

    그 곳에서 삶의 열정을 찾을 수 있었고 우울증은 멀리 사라졌습니다. 그 이후로 나는 새롭게 태어난 느낌이었고 가정형편 상 진학하지 못했던 대학생활에 대한 꿈을 이루어준 서울디지털대학교는 내게 그 어떤 곳 보다 행복한 공간이었습니다. 무엇보다 학우들을 만나면서 행복했으니까요. 그래서 학부일이라면 모든 것 보다 우선시해서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학우
  • 현재 부동산 중개업을 하고 계신데 학교에서 공부한 부분이 실무에 많이 도움이 되고 있습니까?

    No.1 업무 자산, 동문들과의 네트워크

    중개사 공부를 하면서 익힌 것도 있지만 다시 부동산 학과 공부를 하며 세세하게 다시 짚어 볼 수 있는 시간 이었습니다. 그리고 부동산 학사라는 타이틀이 일하면서 가장 자신감 가질 수 있는 부분입니다. 또한 부동산 학과 동문들과의 네트워크는 타 과에서는 가질 수 없는 업무에 중요한 재산입니다. 그래서 학우들의 인맥을 묶을 수 있는 <부동산 연구회>를 만들었고 현재도 한 달에 한번 명사들의 강의와 인적 네트워크를 확인하는 서울디지털대학에서 가장 잘 나가는 연합모임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서로 정보교류도 하고 공동작업도 하면서 사이버 대학이긴 하지만 사이버 공간에서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으로 이어지는 우리 학교만의 아주 좋은 시스템이 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아이콘

  • 요즘 백세시대라고 해서 은퇴 이후 노후 대비에 대해 많은 분들이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어쩌면 박경임 학우님의 현 모습이 성공적인 노후 대비의 모습이 아닐까 싶은데 이를 고민하고 있는 많은 분들에게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정적인 노후대비를 위한 선택, 부동산학과

    저는 공무원 출신인데 지금 제 나이의 동기생들은 모두 퇴직을 해서 쉬거나 제대로 된 새로운 일자리를 못 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공인중개사는 정년이 없어서 이제 그 친구들 보다 보다 활기찬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백세시대에 걸 맞는 아주 좋은 일자리라 생각합니다. 100만원의 연금보다 제 힘으로 100만원을 번다면 그 보다 더 좋은 연금은 없을 겁니다. 일할 수 있고 돈도 벌 수 있는 일자리가 있는 것이 100세 시대 가장 좋은 노후대비가 아닐까하는데 이에 서울디지털대학의 부동산학과가 아주 좋은 선택이 되리라 믿습니다.

  •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자신에게 어떤 의미인지 한마디로 정의한다면?

    든든한 지원자

    끊임없이 지식을 전달 받고 삶의 활력을 찾아주며 앞으로도 계속 학우들과의 연대를 통해 업무를 잘 이어갈 수 있게 해주는 지원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학우

제 2의
도약을 맞이하다!

회화과 김미아

자막보기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디지털대학교 회화과 김미아입니다.

대학교에서 원예학과를 공부하고 졸업한 후에 인테리어와 텍스타일 회사에서 일하다가 대학원 진학을 앞두고 있을 때 우연한 기회에 서울디지털대학교 회화과를 알게 되어서 학사 편입하여 다시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사이버대학에서의 실기 위주의 교육이 많이들 어렵다고 생각하시는데 교수님들께서 그런 실습 내용들을 몸소 체험해서 보여주시고, 따로 오프라인 수업시간을 정해서 직접 교수님들과 학생들이 마주하고, 과제전이라든지 기획전, 타 기관과의 연계활동을 통한 외부 전시 등을 통해서 또 회화과 내에 여러 동아리들을 개설하여 몸소 체험할 수 있는 그런 전시활동을 많이 권유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일반 편입이나 학사 편입하셔서 대학원에 많이 진학하고 있습니다. 학과 교수님들께서 여러 가지 본인들의 경험이나 사례들을 통해서 개인적으로 면담을 통해서 많은 도움 말씀을 해주셨기 때문에 소신 있게 대학원 진학을 결정할 수 있었습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회화과는 사이버대학 중에서 유일하게 실기 교육을 할 수 있는 미술대학으로써 회화과에 대한 만족도라든지 성취감도 상당히 높기 때문에 다시 공부하는 것을 주저하고 계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비전공자나, 직업이나 학벌, 또 연령 등에 주저하지 마시고 훌륭한 선택의 결단을 내리시길 희망합니다.

나 김미아에게 서울디지털대학교란? 제 2의 꿈의 도약을 위한 든든한 디딤돌 입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 어떤 계기로 서울디지털대학교 회화과에 입학을 하셨나요?

    늘 마음속에 간직하던 꿈, 그림쟁이의 클릭 SDU!

    저는 고등학교와 대학교에서 이과계열을 공부했지만, 미술교육을 전공하신 어머니의 영향으로 5살 때부터 그림을 그려왔습니다. 원예학과를 졸업하고 잠시 회사생활을 하다가 그림에 대한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고, 다시 디자인을 공부했습니다. 결혼 후엔 그림(유화)을 다시 시작했고, 입학 전부터 꾸준히 지역사회나 여러 단체 등의 전시나 작가활동에 참여했습니다. 본격적인 공부를 하고자 대학원 진학을 앞두고 있을 때, 지인의 소개로 서울디지털대학교에 회화가가 있는 것을 알게 되었고, 학사 편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학우
  • 미술 교육이라는 것이 실습이나 전시 등 여러 부분에 있어서 과연 온라인으로 진행될 수 있는 것인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과연 서울디지털대학교 회화과는 무엇 때문에 온라인으로 미술 교육이 가능한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온라인 강의를 넘어 오프라인 활동까지

    사이버대학으로서는 조금 어려울지도 모르는 실기 수업을 위해 수업시간 중 교수님들이 직접 실습과정을 보여주시고 과제를 통하여 그것을 다시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고, 학과수업 중 오프라인 수업 시간을 정하여 인터넷상으로만 만나던 학우들과 교수들이 직접 함께 실기수업에 참여하고 소통하였습니다. 그리고 과제전이나 기획전, 타 기관과의 연계를 통한 외부전시 및 회화과 내에 여러 동아리들을 개설해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동참하게 하였습니다. 실례로 인체드로잉을 공부하는 누드크로키 동아리인 ‘누크’ 나 오후 네시의 아지트‘란 뜻의 ’오네트‘ 등의 동아리는 전시나 학생 참여 형 행사들을 통해 학교 내의 우수동아리로 선정되어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 현재 서울디지털대학교를 졸업하고 홍익대 미술대학원에 재학 중이며 작가로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데 진학 및 작가 활동에 있어서 혹시 학과에서 도움 받으신 부분이 있다면 어떤 부분이 있을까요?

    대학원 진학, 그 뒤의 든든한 지원군 SDU

    서울디지털대학교 회화과의 대학원 진학률이 높아서, 타과 전공자 중에 미술전공으로 대학원 진학을 목표로 하고 계신 많은 분들이 다시 학사 편입하여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대학원 진학 후에도 회화과 동기들이 모두 우수한 성적과 좋은 작품으로 실력을 인정받으며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작가로서의 행보도 모두 기대됩니다. 이 것은 서울디지털대학교 회화과 학부 시절에 다양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좋은 교수진들과 수준 높은 강의를 통해 열심히 공부한 결과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그리고 대학원 진학을 앞두고 고민할 때, 학과 교수님들께서 여러 가지 실제 본인들의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한 사람, 한 사람 개별적으로 많은 도움 말씀을 해주셨기 때문에 소신 있게 대학원 진학을 결정할 수 있었습니다.

    학우
  • 미술을 좋아하셨지만 대학 전공은 미술을 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뒤늦게 서울디지털대학교 회화과에 입학하여 작가로서 꿈을 이루셨는데요. 비슷한 처지에 입학을 고민하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분들에게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아이콘꿈에는 한계가 없다

    제가 SDU 회화과에 들어와 열심히 공부하시는 것을 보시고 지역에서 같이 활동하시는 화우 여러분이나 제 블로그를 통해 알게 된 많은 분들이 늦은 나이, 비전공자임에도 불구하고 저의 소개로 회화과에 다시 편입하셔서 공부하고 계십니다. 그 분들의 회화과에 대한 만족도와 성취감이 상당히 높고, 저 역시 공부를 권유해 드리고 있습니다.

    비전공자 또는 직업과 학벌, 연령 등에 조금도 주저하지 마시고, 훌륭한 선택의 결단을 내리시기를 희망합니다.

  • 서울디지털대학교 회화과는 사이버대학 중 미술 관련 학과로 유일합니다. 이에 대한 재학생 또는 졸업생들의 자부심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SDU 회화과라는 자부심

    사이버대학으로서는 예능계열의 실기위주의 공부가 무척 어렵기 때문에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몇 안 되는 회화가가 있는 서울디지털대학교 회화과에서 공부한 사람으로서, 자긍심과 긍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제가 열심히 공부한 만큼 학과나 후배들에게 특별한 애착을 가지고 있어서 졸업 후에도 회화과 동문으로서 열심히 학과 행사에 참여하고 서울디지털대학교 회화과를 홍보하는 등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다른 재학생과 졸업생들도 모두가 한마음으로 사회 각 지역에서 쓰임 받는 미술 전문인으로서, 또 작가로서의 길을 묵묵히 걸어 나가고 있습니다.

  •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자신에게 어떤 의미인지 한마디로 정의한다면?

    제 2의 꿈의 도약을 위한 든든한 디딤돌

    새로운 도약을 위한, 내가 꿈꾸던 미래로 가기 위한 사닥다리 같은 존재입니다.

    학우

어떤이유가
열정적으로 만드냐구요?

세무회계학과 박영준

자막보기

저는 서울디지털대학교 14학번 세무회계학과 박영준입니다

현재 롯데백화점 본점 지원팀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캠퍼스를 만나다

요즘 사이버대학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고민도 많이 하고 비교도 많이 했는데 공개된 강의를 들어 보면서 비교하다 보니까 강의나 컨텐츠가 제일 저희 대학교가 괜찮았고요.

뒤늦게 사이버 대학교에 합류하는 곳을 많이 비교 했었는데 그곳들은 형식적이거나 많이 강의질이 떨어져 있어서 장점을 찾다보니까 저희 서울디지털대학교를 지원하게 됐습니다.

온라인 강의다 보니까 실제로 제가 원하는 시간대에 공부를 하거나 원하는 장소에서 공부할 수 있다는 그런 장점이 좋았고요 어려운 과목이긴 해도 실제로 제가 원하는 과목도 볼 수 있고 여러가지정보를 통해서 같이 공유를 할 수 있다보니까 그런 장점이 부각될 수 있어서 되게 좋았습니다.

회계라는 학문이 여러가지 경영이나 다른 학과에 복합적인 요소긴 한데, 비전공자이긴 해도 회계라는 학문 자체가 기업에 대한 대표 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초반에 제가 준비하는데 충분히 도움이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본인이 맞는 학과나 본인의 장점을 찾는 게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어느 정도의 노하우 그런 축적된 컨텐츠도 확실히 무시할 수 없다고 생각됩니다. 학교에 보이는 저희 대학교만의 특성이나 장점을 확실히 간파해서 들어오신다 그러면 본인이 원하는 성취감을 확실히느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박영준에게 서울디지털대학교란 제 2의 캠퍼스다

서울디지털대학교

  • 많은 사이버 대학 중 서울디지털 대학교를 선택한 계기는 무엇입니까?

    요즘 사이버 대학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고민도 하고 비교도 많이 했는데, 공개된 강의를 들으면서 비교해보니까 강의나 컨텐츠가 제일 괜찮았어요.자기계발 시대다 보니까 자격증 취득 때문에 시간제 강의로도 듣는 분들이 많은데 추천하시는 분들도 많았고요. 다른 곳보다 서울 디지털대학교를 추천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인상적이었죠.그리고 당시 제가 원하는 회계 관련학과를 전문적으로 추구하는 학교 가 저희 대학교이어서 선택한 것도 가장 큰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학우
  • 서울 디지털 대학교를 입학 후 학교를 다니면서 이건 참 좋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무엇이었습니까?

    실제 대학 다닐 때처럼 교수님께서 열의 있게 학생들을 관리하시고, 학업에 도움을 주시고자 하니까, 일 때문에 포기할까, 싶을 때에도포기하지 않게 되더라고요. 강의자체가 자격취득이나 실무랑 연계도 잘 되고, 특강도 있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피드백이 잘 되니까, 학창시절에 보던 인강과는달랐어요.

    또, 오프라인 모임도 있어서 학과 학생들과 하는 스터디, 그리고 학년이 올라갈 때 마다 선,후배의 나름 가교 역할을 담당할 수 있어서 저 스스로동기부여가 확실히 된 거 같아서 만족을 한 거 같아요.아이콘

  • 어떤 이유가 열정적으로 만드나요?

    노력한다고 해서 다 성공할 수는 없지만, 성공한 사람들은 모두 노력을 했다는 글귀를 읽고, 나를 돌아보게 되었어요. 성공까지는 아니더라도, 내가하루 24시간을 잘 살고 있는지, 아까운 내 20대 뭐 하나라도 더 해볼 수 없는지, 일에 치여서 일만하면서 사는 것보다, 조금 더 바빠도 한 가지라도 더 해보고싶었어요.

    특히, 학교생활은 제가 잘했다기 보다는 교수님들, 조교님, 같은 학과 분들이 많이 도와주시기 때문에 가능했던 일이고요. 혼자보단 옆에서 도와주던 저희든든한 학번이 있었기에 앞으로 계속 정진 할 수 있었던 거 같아요. 그리고 스스로에게 다짐했던 “초심”을 항상 되새기면서 학년이 올라갈 때마다 저 스스로에게 자극제를 투여를 한 거같아요. 그러다 보니 한가지 한가지 좀 더 하게 되더라고요. 많이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학우
  • 학교에서 배우는 지식들이 실무에서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아이콘돈은 많으면많을수록 좋다고 하죠, 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중요한 것은 돈을 ‘잘 관리하는 것’이라고 알고 있어요. 회사를 다니면서 회사 자체적으로 사원들의 능력향상을 도와주는 프로그램들이많았지만 각 부서별로 정례화가 되어있는 프로그램들이 많았어요. 그러다 눈을 돌려 직접적인 제 부서가 아닌 큰 틀을 둘러보자고 해서 시작을 한 게 돈을 관리하는 학문을 찾아보자기업이 최고의 목적은 결국 이윤의 창출이지만 그 이윤의 흐름이나 출처가 명확해야지만 투명한 기업이라고 생각했었으니까요.

    회계라는 학문이 배우면서 회계라는 것이경영이나 영업 관리에 전반적으로 관련이 있는 분야라는 것을 알았고, 좀 더 업무에 대한 이해가 깊어지고 효율성을 추구할 수 있게 되더라고요. 실제 업무에서도 제가 할 수 있는역량이 늘어나니까, 경쟁력이 생긴 것도 사실이고요. 간단한 지출증빙을 했을 경우 이걸 왜?하는지 예전에는 의문을 가진 적이 없었는데 이런 사소한 의문점에서부터 보는 시각이달라지더라고요. 물론 직접적인 업무가 아니기 때문에 학문적인 저의 느낌일 뿐이지 실제론 많은 스킬을 회사에서 사용 못하고 있는 게 맞지만요.

  • 입학을 고려하는 후배 분들에게 좋은 말씀

    많은 온라인 대학이 있고, 전문적인 교육기관을 통해서 요새는 다양하게 공부를 할 수 있는 길이 많은 걸로 알고 있어요. 하지만 제가 생각하는‘회계’ 라는 학문은 다른 좋은 학과들도 많지만 전문적인 지식을 통해서 만 접할 수 있는 하이클래스 학문이라고 생각해요.회사를 다니시는 모든 분들이라면 숫자의 강함이 무엇일지 말씀안 드려도 아실 거라 생각됩니다.

    회저희 학교의 전통과 축적된 ‘ KNOW HOW ’는 어느 학교와 뒤지지 않을 거라 믿어 의심치 않아요. 학업이라는 게, 결국모두 제 몫인데, 제 몫 다 되려면 많은 도움이 필요하더라고요. 저희 학과를 보고 계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저는 대가 없이 도움이 되어주려고 노력해주는 게 너무 고마워서, 저희학교, 학과를 망설임 없이 선택을 할 거예요. 그렇기 위해서 저 나름대로 졸업할 때까지 최선을 다해 한 몫 챙겨가려고 합니다. 여러분도 고민하는 것보단 시작해보세요. 직접부딪혀보지 않으면 고민은 끝이 나질 않더라고요.

    학우

어떤이유가
열정적으로 만드냐구요?

실용음악학과 구태한

자막보기

안녕하세요 서울디지털대학교 실용음악학과 구태한입니다.나의 꿈을 노래하다

생업도 하고 있고 또 공연 섭외가 들어오면 기획사에서 공연도 하는 상황이었는데, 서울디지털대학교가 그런 일도 병행할 수 있으면서도 실용음악학과를 지원할 수 있는 유일한 학교였어요.

망설일 필요도 없이 바로 시작했던 것 같습니다. 커뮤니케이션이 좋았어요. 다른 학교 온라인 대학 다니는 친구들 얘기를 들어봤는데 커뮤니케이션이 제일 어렵다고 알고 있는데요, 오프라인 모임이굉장히 많았어요 그래서 거기서 교수님들도 뵐 수 있었고 그리고 또 하나가 있다면 스터디 모임이 많이 있습니다.

밴드도 있구요, 다양하게 있는데, 그 곳에서 굉장히 많이 배웠구요 성장을 많이 했던 것 같습니다. 제가 가수 활동을 하고 있었지만, 노래만 하는 표현하는 어떤 사람이었는데 그 표현이전에제가 표현할 수 있는 그 어떤 음악을 만드는 사람이 되고 싶었다는게 활동을 오래하면서 계속 있었어요 기획사 운영도 힘들고, 그래서 참 힘든 시기가 있었는데, 많이 성장한 것 같아요.

정말 감사하게 생각하구요,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노하우가 있다면 일단 너무 재밌어야 된다. 스스로 체면을 걸어서라도 음악을 배우는 거니까 너무 재밌으면 되는 것 같구요, 즐기면되는 것 같습니다. 즐기니까. 여러분들이 음악 하고자 했던 그 상상속에서만 존재했던 많은 일들을 실현해주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용기있는 도전에 박수를 보내드리면서 응원합니다.감사합니다. 구태한에게 서울디지털대학교는 꿈을 실현 해주는 곳이다.

서울디지털대학교

  • 많은 사이버 대학 중 서울디지털 대학교를 선택한 계기는 무엇입니까?

    사실 꼭 서울디지털대학교다 라고 해서 선택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저는 가장으로서 생업을 하고 있었고 기획사의 출연요구에도 응해야 하는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시간과 공간이 자유로운 온라인 대학 실용음악학과를 다니고 싶은 상황이었는데, 제가 알기로는 유일하게 서울디지털대학교에서 온라인 실용음악학과가 생긴 걸로 알고있습니다. 저에겐 다른 선택의 이유가 필요 없었습니다. 당장 시작했지요!

    학우
  • 서울 디지털 대학교를 입학 후 학교를 다니면서 이건 참 좋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무엇이었습니까?

    교수님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참 좋았습니다. 온라인 대학이다 보니 그럴 수 없을 거라 생각 했는데 다양한 모임을 통해 그분들을 뵐 수 있어서좋았고, 뭐니뭐니해도! "교수님 궁금해요" 날을 통해서 다양한 질문들을 할 수 있고 친절한 답변을 받아볼 수 있었던 것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제가 꿈꿔왔던 일들을 해낼 수 있는데에 크게 영향을 끼친 알찬 수업내용에 감사합니다. 저는 기획사의 힘을 빌리지 않고도 스스로 작곡부터 레코딩 믹스 마스터까지 하여 직접 발매까지 하고 싶었거든요. 상상 속에서만가능했던 일이 졸업 후 저에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빠뜨릴 수 없는 한가지! 다양한 스터디가 있다는 것인데요 저에겐 학과장님께서 이끌어주시는 작곡 스터디와 레코딩업계에서유명한 박문수 학우님이 힘써주신 조이프로덕션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정말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학우
  • 실제 가수로 활동을 하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서울디지털대학교 실용음악학과에 입학을하셨습니다.
    실용음악학과의 어떤 점에 끌려 입학을 결심하게 되셨습니까?

    가수활동 중 성대부상과 소속사의 힘겨운 운영에 몹시 지쳐있었습니다. 저는 저의 보컬리스트로써의 역량 외에 작곡능력과 제작능력을 갖고 싶었습니다.아니 처음엔 제작까지는 상상 속에만 있는 이야기였고 좀더 음악을 잘하는 사람이 되고 싶었던 것 같습니다. 그냥 노래쟁이가 아닌 뮤지션이 되고 싶었던 거지요. 열심히 공부했고 졸업후 저는 가수라는 단어보다 뮤지션이라는 단어가 어울리는 사람이 된 것 같습니다. 정말 기쁘게 생각하며 감사히 생각하고 있습니다.

  • 학과 수석으로 졸업을 하셨습니다. 어떻게 공부를 하셨기에 수석의 영광이 가능하셨는지 공부 노하우 좀 공개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이콘쑥스러운 질문입니다^^ 노하우가 있다면 정말즐겼습니다 실제로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시험을 위해서? 그렇게 공부할 일이 아니었거든요 저에겐 한마디 한마디 놓칠 수가 없었습니다. 모두다 실전에서 써먹으려고 안달이 나있었거든요.그래서 교수님 궁금해요 란을 정말 많이 이용했습니다.

    묻고 싶은 것이 한두 가지가 아니었습니다. 수업에서 나오지 않은 정말 실질적인 것까지 모두다 떠오르는 대로다 질문했습니다. 교수님들께서 좀 귀찮으셨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모든 교수님들께서는 제가 생각한 것 이상의 이야기들을 답변해주셨습니다.

    저에게 피가 되고살이 되는 순간들이었습니다.

  • 마지막으로 실용음악학과 입학을 고려하고 계시는 예비 후배 분들에게 좋은 말씀 부탁 드립니다.

    학우저희 학교 정규수업은 온라인수업입니다. 온라인 수업의 큰장점을 활용하세요. 오프라인 수업에서는 이해가 잘 안가는 데 수업이 흘러가버리면 어느 순간 못 따라가게 되지 않습니까? 하지만 온라인수업은 얼마든지 반복해서 들을 수 있어서모르겠으면 앞으로 다시 당겨 다시 들을 수 있고, 교수님들 설명하는 말 속도를 조절할 수 있어서 잘 아는 부분은 빠르게 듣다가 모르겠는 부분은 느리게 듣고 심지어 세 번이고 네번이고 들을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는 교수님들께 직접 매번 질문하기가 어려우실 테지만 온라인수업이기 때문에 많은 질문을 하기가 수월할 것입니다. 각 분야의마스터인 교수님들의 한마디 한마디 답변은 여러분이 상상치도 못했던 부분을 일깨워줄 거에요. 아는 거라도 한번 물어보세요 분명히 여러분이 놓치고 있는 부분을 채워주실겁니다.

    반면 온라인수업의 단점이라면 게을리하자고 맘먹으면 끝도 없이 게을러 질 수 있다는 점인데요. 예비후배님께서는 온라인수업의 유리한 측면을 잘 활용하셔서오프라인수업에서는 불가능한일들 온라인수업으로써 만끽하시길 바랍니다. 예비후배님들의 용기 있는 도전을 응원합니다!

    학우

늦깎이 공부가
재미있어요

아동학과 고경숙

자막보기

클릭 SDU, 내일은 햇살 STORY 서울디지털대학교

아동학과 고경숙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디지털대학교 아동학과 고경숙입니다.

저는 현재 다섯 아이를 키우고 있는 엄마고요.

끊임없이 도전하다

제가 어느 대학을 진학 할지 고민하다가 인지도가 높다는 평이 많이 있어서 호감을 갖게 되었고요, 장학혜택이 잘 되어있어서 선택하게 되었어요.

저는 커리큘럼이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또 교수님들이 관심을 굉장히 많이 가져줘요. 온라인 학교인데도 불구하고 자문이나 조언 같은 것도 굉장히 잘 해주시고 학생들에 대해서 신경을 많이써주셔서 정말 너무 즐겁게 공부할 수 있었어요.

저는 남들보다 열정이 조금 더 많다고 생각을 해요. 오히려 늦게 공부하면서 공부하는 게 너무 재미있어서 그냥 하루하루가 너무 즐거웠어요. 그래서 4년동안 오히려 공부하는 거 때문에 생활의활력소가 되고 그래서 즐겁게 잘 공부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아동학과에서 배운 걸로 아이들을 대할 때 아이들의 발달사항을 자세히 배우기 때문에 아이들이 하는 행동들을 진심으로 이해할 수 있는 힘이 생겨 문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잘 대처할 수 있고쉽게 대처할 수 있었던 게 가장 좋았던 것 같아요. 혹시 아동학과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저는 꼭 도전해보기를 권해드리고 싶어요. 앞으로는 계속 변해야 되고 그 변화를 추구하기위해서는 도전이라는 무기가 굉장히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제가 공부를 하면서 자존감도 많이 높아지고 좀 더 당당한 삶을 살 수 있게 되었습니다. 꼭 도전해보세요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거에요. 고경숙에게 서울디지털대학교란 날개입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 많은 사이버 대학 중 서울디지털 대학교를 선택한 계기는 무엇입니까?

    서울디지털대학교를 처음 알게 된 것은 웹서핑을 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많은 사이버대중에서 “인지도가 높다” 라는 평을 보게 되어 관심을 갖게되었고, 다른 사이버대학교들 중에서 가장 수강료가 저렴하였고, 타 대학보다 장학혜택이 잘 되어있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학우
  • 서울 디지털 대학교를 입학 후 학교를 다니면서 이건 참 좋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무엇이었습니까?

    저는 수업방식이 참 좋았습니다. 일주일에 한 번씩 응시해야 되는 퀴즈가 있어서 일단은 수업을 밀려 듣지 않게 됩니다. 듣지 않으면 퀴즈를 풀기가어려우니 일주일 분량의 수업을 꼭 들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 보니 수업을 대충들을 수 가 없죠. 서울디지털대학교만의 커리큘럼을 잘 따라가다 보면 자기주도학습에 상당히 많은도움이 됩니다. 매주 응시하는 퀴즈가 있어 중간고사가 없는 것도 참 좋습니다. 시험보단 퀴즈가 조금 덜 부담스러우니까요~ 또한 칠판강의가 많은 것도 좋습니다. 온라인 강의라도칠판강의는 역동적입니다. 그만큼 귀에 쏙쏙 잘 들어옵니다.

    마지막으로는 온라인 대학이어도 교수님들께서 적극적으로 피드백을 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주변 지인들을통해 타 대학의 이야기를 듣는데 서울디지털대학교만큼 교수님들과의 소통이 잘 되는 학교는 없는 것 같습니다.

  • 다섯 자녀에 어머니시며 어린이집까지 운영을 하신다고 하셨는데 학업까지 병행을 하신 진정 슈퍼우먼이 아닐까생각됩니다.
    어떻게 이 엄청난 상황을 극복하고 학위 취득에 성공하셨는지 서울디지털대학교 후배 분들에게 공부 노하우를 말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과찬이십니다. 노하우 같은 건 따로 없구요~ 그냥 남들보다 열정이 많은 것 같습니다. 엄마로서 직장인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면서 어려움도 많고스트레스 상황도 참 많았습니다. 그런데 늦깍이 공부가 재미있어서 오히려 삶의 활력소가 되었습니다. 또한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수행해 가면서 성취감도 맛 볼 수 있었고 교수님들의긍정적인 피드백을 들을 때면 무엇인가 대단한 것을 을 해내고 있는 것 같은 기쁨?? 그래서 오히려 4년이라는 시간을 즐겁게 기쁘게 지낼 수 있었습니다.

  • 운영하시면서 아동학과에서 배운 이론들이 얼마나 도움이 되셨다고 생각하십니까?

    아이콘상당히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아이들을 돌보면서아이들의 발달 상황을 알고 이해하게 되면 아이들을 보는 시각이 달라집니다. 왜냐하면 진심으로 아이들의 행동을 이해할 수 있는 힘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아동학에서배우는 지식들을 아이들과 비추어 보면서 배우는 지식도 빠르게 이해 할 수 있고, 어린이집에서 아이들과의 상호작용을 할 때나 문제 상황이 발생 되었을 때 아동학에서 배운 지식들을많이 접목시켜 어렵지 않게 해결 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아동학에서 배운 여러 과목들이 합하여져서 하나의 중요한 스킬을 생겼다고 생각합니다. *^^*

  • 아동학과 입학을 고려하고 계시는 예비 후배 분들에게 좋은 말씀 부탁 드립니다

    학우주변에 지인들을 보면 무엇인가를 새로 할까 말까 고민만하다가 아무것도 하지 못하는 분들을 많이 봅니다. 전 그 분들에게 꼭 이야기를 합니다.

    저도 그렇게 오랜 시간 고민했고 망설였었노라고 하지만 앞으로 우리가살아가야 하는 시대는 변화하지 않으면 무너질 수밖에 없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예전에 그 웅장했던 중국도 변화에 대처하지 못해 끝내는 무너졌습니다.

    우리도계속해서 변화하지 않으면 도태되고 그러다보면 설 자리를 잃을 수가 있습니다. 끈임 없이 노력하고 끈임 없이 변화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무기가 저는 도전이라고생각합니다.

    소심하고, 자신감 없고, 자개개념이 낮아 자격지심이 상당히 낮았던 제가 도전이라는 탁월한 무기로 당당하고, 자신감있는 삶을 살 수가 있게되었습니다.

    꿈을 꾸면 이루어진다지만, 꿈꾸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도 망설이고 있다면 꼭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절대로 후회하지않으실 겁니다. 감사합니다.

    학우

주변의 학우님들
덕분이에요

경영학과 이재우

자막보기

클릭 SDU, 내일은 햇살 STORY 서울디지털대학교

저는 서울디지털대학교 경영학과 이재우라고 하구요.

노력, 더 나은 미래

서울디지털대학교를 선택하게 된 계기는 서울디지털대학교를 졸업하신 분들이나 아니면 주변에 학교를 다니시던 분들이 계셨었거든요. 오프라인 모임에 저를 한 번 데리고 간 적이 있었어요. 정말사이버대학교에서 이렇게 오프라인 모임이 활성화가 잘 되어있고, 또 서로간의 교류를 하면서 같이 공부할 수 있다는 그런 장점이 있어서 서울디지털대학교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서울디지털대학교를 다니면서 제일 좋았던 부분 중에 하나가 제가 모르던 분야의 그런 분들도 계시고 그 분들의 열정을 통해서 제가 다시금 제 삶에 대해서 돌아보면서 재조명을 해볼 수 있고다시 앞으로 제가 한 발짝 나갈 수 있게 도와주시는 것 같아요.

전년도 경영학과 회장을 하면서 정말 많은 것들을 겪고 느끼고 보게 됐었거든요 누를 끼치지 않도록 나름 준비를 해야 되겠다라고 생각을 하다 보니까 그 모든 것들이 다 종합적으로 봤을 때 제가학과를 운영할 수 있게끔 만들어주는 원동력이 됐었던 것 같습니다.

오셔서 열심히 공부하시면 좀 더 나은 미래를 위해서 투자를 하셔서 본인이 느끼지 못하고 생각하지 못했던 열정과 꿈을 가지고서 앞으로 나아가실 수 있고 지금 저희 경영학과 슬로건 ‘함께라면할 수 있다’ 옆에 많은 분들이 계십니다. 그분들과 함께 하면은 저희가 항상 같이 졸업을 할 때까지 그 분들과 함께 원동력이 돼서 앞으로 나아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재우에게 서울디지털대학교란 미래에 대한 투자다.

서울디지털대학교

  • 많은 사이버 대학 중 서울디지털 대학교를 선택한 계기는 무엇입니까?

    주변에 서울디지털대학교를 졸업 하신 분과 재학 중이셨던 분이 많으셨고, 오프라인 모임에 저를 한번 데리고 가신 적이 있으셨어요. 사이버 대학인데불구하고 오프라인 모임이 잘 되어 있다는 점이 인상 깊었고, 서로간 교류가 잘 되어있으면 공부 하는데도 훨씬 도움이 되겠다고 생각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학우
  • 서울 디지털 대학교를 입학 후 학교를 다니면서 이건 참 좋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무엇이었습니까?

    우선 학교를 다니면서, 각계각층의 다양한 분들을 많이 만나 뵙고 교류를 할 수 있었어요. 거기서 제가 접해보지 못했던 분 야의 경험들을 들으면서그 분들의 열정을 마주할 수 있었고 그런 열정들을 통해서 다시금 제 삶을 돌아보게 되었고, 밝은 미래를 향해 한 발짝 더욱 다가가게끔 만들어주었다고 생각합니다.

  • 각계각층의 분들을 만나 뵙고 교류를 할 수 있어서 제가 접해보지 못했던 분야의 경험들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주변의 학우님들 때문인 것 같습니다. 다양한 연령의 분들 중 특히 연세가 있으신데도 젊은 학우들보다 더 열심히 노력하시고 공부하시는모습을 보면서 많은 것들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제가 그 분들에게 누를 끼치지 않도록 더욱 열심히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 모든 것들을 종합적으로 봤을 때 학과를 운영할 수있게끔 만들어주었던 원동력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아이콘

  • 경영학과 과목 중 이 과목은 꼭 들어봐야 한다 라고 추천해 주실 만한 수업은 무엇인가요?

    경영학의 이해라는 과목을 추천하고 싶습니다.과연 경영학이란 무엇인가 왜 경영학과에 왔는지 어느 정도 흐름을 파악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 마지막으로 경영학과 입학을 고려하고 계시는 예비 후배 분들에게 좋은 말씀 부탁 드립니다.

    공부를 시작하기로 결정하셨다면 혼자서 고민하지 마시고 함께 동참하여 같이 격려하고 앞으로 나아가다 보면 저희 경영학과 슬로건인 '함께라면 할 수있다!' 처럼 여러 학우님들과 같이 여러분도 꼭 할 수 있다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여러분의 미래에 투자하십시오. 감사합니다.

    학우

3학기 내내 평점 4.5,
비결이요?

영어학과 이기홍

자막보기

클릭 SDU, 내일은 햇살 STORY 서울디지털대학교

영어학과 이기홍

나의 꿈에 배움을 더하다.

다른 대학하고 차이점을 보면은 많은 걸 비교했는데 자격증을 여기서 딸 수 있어가지고 보통 보면은 TESOL밖에 없던 걸로 기억하고 있는데,저희 학교는 기본 TESOL, 어린이TESOL,어린이 독서지도사 이렇게 저한테는 다양한 자격증을 딸 수 있는 것과 학점 당 비용이 다른 대학교에 비해서 저렴한 게 가장 좋았던 것 같습니다.

사이버대학교라고 하니까 오프라인에서 만날 수 있는 모임이 적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종강모임 이라든지 체육대회, 축제 그리고 다양한 특강 등 오프라인에서도 만날 수 있었던 것이 좋았습니다.

일과 학업을 동시에 해야 하는 저에게 사이버대학교에서 공부하면서 지금 전체적으로 영어를 읽기, 쓰기, 듣기, 말하기로 배우는데 이렇게 배우면서 기초가 부족했던 부분들이 다 채워지는 것 같고수업에서 의사소통 하는 것들이나 아이들과 영어로 말하는 것들 등, 다양한 표현들을 배우면서 참고 할 수 있는 좋은 수업이었던 것 같아요.

이기홍에게 서울디지털대학교란 새로운 시작이다.

서울디지털대학교

  • 많은 사이버 대학 중 서울디지털 대학교를 선택한 계기는 무엇입니까?

    다들 그러셨겠지만 저 같은 경우에도 먼저 인터넷으로 제가 원하는 학과가 있는지 검색했고, 그 이후에 다 양한 조건을 비교했었는데서울디지털대학교가 제가 원하는 다양한 자격증을 딸 수 있었고 다른 학교에 비 해서 학점당 드는 비용이 가장 저렴하더라고요. 그리고 사이버대학이다 보니깐 원하는 시간 대에 인터넷으로 공부를 할 수 있는데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 수강할 수 있어서 공간에도 제약이 없어 여러 가지를 비교해 보다가 가장 좋은 곳이 여기겠구나 싶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학우
  • 서울 디지털 대학교를 입학 후 학교를 다니면서이건 참 좋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무엇이었습니까?

    학업과 일을 동시에 해야 하는 입장에서 아무래도 시간이 가장 큰 문제인데 방금 전에도 말씀 드렸지만 원하는 시간대에 인터넷과 스마트폰 앱으로수업을 들을 수 있어서 그 점이 참 좋은 것 같습니다. 또 사이버대학이라서 학교를 다니는 동안 같이 공부하는 사람들은 누굴까 궁금했는데 생각보다 개강모임, 종강모임, 체육대회,축제처럼 다양한 학과 행사가 있어서 오프라인으로 만날 수 있던 것이 좋았습니다.

  • 입학 이후 3학기 내내 평균 평점 4.5를 기록하셨다고 들었습니다.
    그렇다고 공부만 하신 것도 아니라각종 학과 행사에도 적극 참여하시고 어린이 영어 강사일 까지 병행 하신다고 들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이렇게 학점을 잘 받을 수 있는지 우리 후배들을 위해 공부 노하우 좀공개해 주실 수 있을까요?

    학우어떻게 보면 가장 기본적인 건데, 제 생각에는 우선적으로시간을 잘 지키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시간에 맞춰서 수업을 듣고, 과제를 제출하고 퀴즈를 풀고, 토론방에 참여하는 것. 이게 가장 기초가 되어야 하고요. 공부하는 것에있어서는 메모하는 습관. 사이버 대학 수업이라서 개인이 공부를 하는 거다 보니깐 수업 시간에 딴 짓을 할 수도 있는데 수업을 들으면서 집중을 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이 수업내용을 얼마나 진짜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느냐! 이것에 성적이 성적이 좌우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또 저 같은 경우에는 오프라인 모임이 많은 도움이 됐던 거같아요. 아무래도 저희 학교가 일반 학교하고는 다르게 선후배나 동기들을 만날 수 있는 시간이 한정적이잖아요. 그래도 한 달에 한번 정도 있는 오프라인 모임을 통해서 얼굴을 볼 수있는데 그 모임을 통해서 선배들로부터 노하우를 많이 들은 것 같아요. 나한테 맞는 수업 시간표 짜는 방법, 공부하는 방법이라던가 퀴즈 푸는 요령, 기말고사 준비하는 요령 이렇게다양하게 얻어가는 것이 많았던 것 같아요. 그래서 더욱 오프라인 모임을 나가려고 했던 거고요. 여기에서 다 말씀 드리고 싶지만 오프라인 모임에 나오시면 더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 목표가 아이들을 가르치는 선생님이 되는 거라고 들었는데 서울디지털대학교 영어학과 수업 내용이 실무에서 얼마나도움이 될 거 같은지 궁금합니다.

    우선 저희 영어학과 수업이 듣기, 쓰기, 읽기, 말하기 영어 전 부분에 걸쳐 다양한 수업 콘텐츠가 있어 제가 부족한 부분에 맞게 수업을 들었고,그것을 통해서 부족한 영어실력을 키웠을뿐만 아니라 실제 영어교실에서 쓸 수 있는 의사소통 표현이라든지 교실 상황에서 쓸 수 있는 효과적인 지도법과 교수법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 마지막으로 영어학과 입학을 고려하고 계시는 예비 후배 분들에게 좋은 말씀 부탁 드립니다.

    우선 저같이 영어강사를 꿈꾸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꼭 저희 학과에 입학하셔서 다양한 영어 자격증을 따 가셨으면 좋겠고요. 자격증뿐만 아니라 실력도쌓아 가시면 좋겠습니다. 또 글로벌 시대에 맞춰 일을 하시는 데에 있어서도 영어가 플러스 요소가 되기 때문에 완전 초보라고 하시더라도 입학하셔서 다양한 강의 콘텐츠를 통해 글로벌시대의 영어 전문가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학우

상담과 심리를 공부하고
싶으세요?

상담심리학과 전수진

자막보기

클릭 SDU, 내일은 햇살 STORY 서울디지털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전수진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디지털대학교 상담심리학과를 졸업하고, 지금은 강동구 청소년 상담 복지센터에서 청소년 동반자 일을 하고 있는 전수진입니다.

함께 하는 동반자가 되다.

처음에 저도 사이버대학교 중에서 고민을 하고 찾아봤는데 가장 컸던 건 교수진하고 커리큘럼이었어요. 교수진이 굉장히 탄탄하고 많은 교수님들이 배치가 되어 있었고요. 그렇다 보니까 커리큘럼이굉장히 다양했던 부분들이 저한테 결정을 하게 된 계기가 되었고 또 하나는 상담을 배우면서 상담 실습할 수 있는 상담센터가 있다라는 게 그런 부분들이 제가 결정하게 된 가장 큰 이유가 됐던것 같습니다.

가장 좋았던 건 상담을 이론만으로 배워서 직접 상담을 하기에는 굉장히 어려움이 많았는데 상담을 배우고 바로 실습을 하면서 상담이 어떻게 이루어지고 어떤 과정을 통해서 내담자들이 도움을받는지를 알 수 있어서 그런 점들이 저한테는 놀라운 경험이었고, 상담에 대해서 제대로 알 수 있는 기회였기 때문에 상담을 제대로 체험하면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던 것들이 도움이크게 됐습니다.

상담심리학의 좋은 점은 개인과 개인의 진실하게 만날 수 있는 순간을 경험할 수 있었던 게 가장 좋은거구요. 저희가 만나는 아이들은 양육환경이 제대로 보살핌이 안되어 있는 아이들이 상당히많아요. 그래서 그런 아이들을 만나면서 그래도 뭔가 해보려는 의지를 볼 때 ‘아 아이에게 내가 작은 힘이 되고 있구나 그리고 살아갈 힘을 이 아이가 가질 수 있도록 도움이 되고 있구나’라고 느낄 때 보람을 느끼게 됩니다. 그래서 오셔서 열심히 교수님들께서 잘 해주시는 대로 따라 하신다면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거고, 그 도움으로 많이 성장하셔서 다음 다양한상담현장에서 만날 수 있기를 기다리겠습니다.

전수진에게 서울디지털대학교란 꿈으로 가는 출발점이다.

서울디지털대학교

  • 많은 사이버 대학 중 서울디지털 대학교를 선택한 계기는 무엇입니까?

    서울디지털 대학을 선택하게 된 계기는 먼저 교수진과 커리큘럼이었어요. 서울디지털 대학교는 타 학교와 비교해서 월등히 나은 교수진과 커리큘럼을가지고 있었고, 학교를 다니는 중에도 상담실습 및 수련의 기회 가 주어지는 점이 있어서 주저 없이 선택하게 되었어요. 늦은 나이에 공부를 시작한 만큼 마음이 급한 것도 있 었는데,학교를 다니면서 상담실습과 수련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제게는 유리하게 다가왔어요.

    학우
  • 서울 디지털 대학교를 입학 후 학교를 다니면서이건 참 좋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무엇이었습니까?

    학교를 다니면서 비록 사이버 대학이지만 상담사례수퍼비전에 직접 참여해서 상담진행 과정을 볼 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또한 4학년에 SDU심리상담센터에서 인턴으로 수련할 수 있었던 점과 인턴 수업 중에 배운 내용을 내담자로 또 한편으 로는 상담자로 직접 경험할 수 있었고, 수련기간 내내 매주 진행된 집단 슈퍼비전이현재까지 제가 상담을 하면서 살아갈 수 있게 된 밑거름이라고 생각합니다. 상담을 제대로 배울 수 있는 기회였고, 상담이라는 직업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받아들 일 수 있는 기회가되었습니다.

  • 전수진님께서는 본교 졸업 후 서강대 교육대학원(상담심리전공)을 졸업하시고 상담관련 현업에종사하시며
    지역실습교육 : 상담사례수퍼비전 및 심리평가수퍼비전 이라는 학과 행사에서 발표까지 하시는 등 상담심리 분야에 대한열정이 대단하시다고 들었습니다. 상담심리학의 어떤 점이 좋으셔서 이렇게 열정적인 활동을 가능하게 하셨습니까?

    실제 대학 다닐 때처럼 교수님께서 열의 있게 학생들을 관리하시고, 학업에 도움을 주시고자 하니까, 일 때문에 포기할까, 싶을 때에도 포기하지않게 되더라고요. 강의자체가 자격취득이나 실무랑 연계도 잘 되고, 특강도 있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피드백이 잘 되니까, 학창시절에 보던 인강과는달랐어요.

    또, 오프라인 모임도 있어서 학과 학생들과 하는 스터디, 그리고 학년이 올라갈 때 마다 선,후배의 나름 가교 역할을 담당할 수 있어서 저 스스로동기부여가 확실히 된 거 같아서 만족을 한 거 같아요.

  • 현재 강동구청소년복지센터에서 청소년동반자 (전일제)로 근무를 하고 계시다고 들었습니다. 청소년동반자가 어떤일을 하는지 간략한 소개 부탁 드리며 이 일을 하길 정말 잘했다고 느낄 때는 언제인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아이콘청소년동반자는 청소년이 필요로 하는 도움을 동반자가직접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으로 상담, 교육, 의료, 법률, 여가 및 직업훈련 등 청소년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도움 을 지역자원과 연계하여 제공함으로써 청소년이 사회구성원으로 통합될 수 있게 돕는 사람입니다.

    청소년동반자를 하면 서 다양한 사례를 만나왔고, 어렵고 힘든 상황에서도 꿋꿋이 버텨내고 살아가는 아이들을 만날 때 가장보람을 느끼며 청소년동반자로서 저는 아이들의 힘들고 어려운 시기에 그래 도 손을 잡을 수 있는 단 한 명의 사람이라도 되기를 바랍니다. 그게 또 살아갈 힘을 주게 되니까요.

  • 마지막으로 상담심리학과 입학을 고려하고 계시는 예비 후배 분들에게 좋은 말씀 부탁 드립니다.

    먼저, 반갑습니다. 그리고 서울 디지털 대학교 상담심리학과를 선택하게 되심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상담과 심리를 공부하기를 원하신다면 정말 잘선택하셨고요, 이후에 상담 장면에서 만나뵙기를 희망합니다. 여러분의 첫발을 열렬히 응원합니다.

    학우

보다 전문적으로 배우고
싶었어요

경찰학과 김현수

자막보기

클릭 SDU, 내일은 햇살 STORY 서울디지털대학교

경찰학과 김현수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디지털대학교 경찰학과 김현수입니다.

꿈을 더하다 더하기 마음을 읽다.

내가 이 분야(비언어행동)를 조금 더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곳은 없을까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찾게 된 곳이 서울디지털대학교 경찰학과였습니다. 커리큘럼을 보니까 프로파일링 이런 글씨가있더라고요. 그래서 여기서라면 내가 지금까지 공부했던 분야를 인정 받고 조금 더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어서 경찰학과에 입학하게 됐습니다. 마술로 유명해 지겠다 유명한마술사가 되겠다 라는 꿈이 내가 공부한 이 분야 사람을 읽어내는 이 분야를 가지고 일을 할 수 있는 분야면 상관이 없겠다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 와중에 경찰학과 프로파일링이라는관련 과목들이 저를 사로 잡았죠. 그 쪽에서 공부를 하면서 아 전문적으로 공부를 할 수 있겠다 이런 생각이 들어서 경찰학과를 들어오게 됐습니다.

제가 경찰학과를 들어와서 심리랑 접목을 해서 내가 하고 있는 이 마술을 조금 더 풍성하게 보일 수 있지 않을까 이런 생각으로 나라는 사람이 지금 했던 이 분야를 가지고 다양한 길로 갈 수있게 알게 된 그 부분이 저한테는 가장 큰 좋은 점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학과 같은 경우는 경찰과 관련된 준비나 그런 수업을 떠나서 수사에 특화된 과목들이 있습니다. 프로파일링이나 과학수사, 범죄 심리 이런 과목들이 있는데 이런 과목들을 배울 수 있다는점에서 저희 학교가 확실히 특별하다 이런 차별점이 있고요. 굳이 경찰이 되겠다 아니면 경찰학과는 경찰이 되려는 사람만 들어가는 거 아니야? 이렇게 생각하지 마시고 편하게 경찰학과로 오시면될 것 같습니다. 김현수에게 서울디지털대학교란 이정표다.

서울디지털대학교

  • 많은 사이버 대학 중 서울디지털 대학교를 선택한 계기는 무엇입니까?

    제가 이 학교를 들어오기 3년 전부터 공부하던 분야가 있었습니다. "비언어행동패턴 읽기"를 포함하여 상대방의 거짓말을 읽어내는 분야인데요. 어떤분들한테는 생소한 분야 일수도, 또 어떤 분들한테는 오다가다 들어 보신 적 있는 분야일수도 있겠네요. 그렇게 혼자서 책이며 영상 등의 자료를 모아가며 공부를 하던 와중 문득 '내가공부하고 있는 이 분야를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곳은 없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 생각을 하던 중 서울디지털대학교 경찰학과의 커리큘럼에 다른 학교나 학과들에서 보지못했던 글자, [프로파일링] 이라는 글자와 학과에서 배우는 다양한 교과목 등을 본 순간 '여기라면 내가 이전부터 꾸준히 공부하고 있었던 분야를 인정도 받으면서 보다 더 전문적인내용을 공부 할 수 있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고부터 며칠 뒤 2012년 2학기 편&입학 신청기간 이였고 다른 고민 없이 바로 입학신청을 했고 학교에 들어오게되었습니다.

    학우
  • 서울 디지털 대학교를 입학 후 학교를 다니면서 이건 참 좋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무엇이었습니까?

    아이콘서울디지털대학교에 입학 한 후에 디지털대학교 수업의특성상 수업이 온라인으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다른 학우들과 의 실제적 교류가 부족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개강모임부터 틈틈이 진행되는게릴라식 정모나 스터 디, 종강모임, MT, 운동회 등 다양한 오프라인 모임이 활성화 되어있어 교수님을 포함한 학과의 학생들과 활발한 교류활동 의 기회가 많다는 점이 저에게는 좋은점 이었습니다.

    그리고 남들과는 조금은 다른 이유로 이 학과를 들어온 제가 배상훈 경찰학과 학과장님과 이야기를 나누게 되면서 앞으로 '나'라는 사람이 어느길로 나아가야 한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게 되었 다는 사실이, 다른 그 어떤 무엇보다도 이 학교, 이 학과를 선 택하길 잘 했다는 자부심을 가질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 마술을 전공하셨다고 들었습니다. 마술사와 경찰은 전혀 어울리지 않는 것 같은데 경찰학과를 선택하신 이유는무엇입니까?

    학우제가 만나본 경찰학과의 다른 학우 분들은 크게 1.공부의 꿈을 가지신 현직 경찰 분들이거나 비슷한 직종에 계신 분들 2. 경찰이 되기 위해 준비를 하시는 분들, 이렇게 두 파트로 나뉩니다.

    앞서 언급하였지만사실 저는 경찰학과에 들어온 이유가 다른 학우 분들과는 조금 다릅니다. 저 같은 경우는 '마술에 사람의 심리를 읽어내는 것을 접목한다면 내가 하고 있는 마술을 조금 더 풍성하게보일 수 있을까?'라는 생각에서 시작된 [사람의 몸짓언어를 의미와 그 것을 읽어내는 기술, 사람의 얼굴에서 무의식적으로 들어나는 미세한 표정의 의미와 그 것을 읽어내는 기술,사람이 하는 말 속에 들어있는 문장과 그러한 문장 속에 숨어있는 거짓말의 의미와 그 것을 읽어내는 기술] 공부가 제 미래의 직업을 [유명한 마술사가 되는 것]에서 [이런 기술을활용할 수 있는 직업이면 어디든 상관없겠다]로 바꾸어 놓았습니다.

    그러나 이 분야는 아직 대다수의 사람들에게는 생소한 분야인데다가 이 분야를 전문적으로 배울 수있는 곳은 더더욱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렇게 혼자 공부를 한지 3년차에 알게 된 SDU 경찰학과는 학과소개에서 적혀져 있는 프로파일링과 관련된 수업들, 과학수사와 관련된 다양한수업들, 범죄수사와 관련된 다양한 수업들은 보다 다양하고 전문적인 내용을 배우고자 했던 저의 욕구를 채우기에 충분한 내용들 이었습니다. 그래서 다른 학과들은 알아보지도 않고 이학과를 선택하였습니다.

  • 비언어행동패턴과 관련하여 강의를 하실 정도로 해당 분야에서 전문가 수준의 식견을 가지고 계시다고 들었습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 학업을 계속하고 계신데요. 학교 졸업 후 목표가 있으시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라이투미(Lie to Me)]라는 미국 fox에서 방영되었던 드라마가 있었습니다. 실제 얼굴표정 연구 분야의 대가인 폴 에크먼(PaulEkman)을 모티브로 한 이 드라마의 주인공은 사람의 얼굴에서 드러나는 미세한 표정을 과학적으로 분석해 여러 사건을 해결해 나갑니다.이 드라마 속 주인공의 회사를 보면 사람의심리와 얼굴표정 등을 분석하기에 특화된 장비들부터 시작해 그 것을 관찰하기에 최적화된 사무실, 게다가 주인공과 같은 뜻을 가지고 함께하는 동료들과 함께 FBI, 경찰 등국가기관에서 온 의뢰는 물론, 개인이 부탁한 의뢰까지 다양한 사건들을 해결해 나가는 모습을 보면서 '나도 저렇게 나와 같은 뜻을 갖고 있는 동료들과 보다 전문화된 조직을만들어야겠다.'라는 마음으로 2009년부터 차근차근 준비하고 있습니다.

    제가 공부하고 있는 분야가 외국에 비해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많이 생소한 분야입니다만,사람들에게 이런 분야도 있다는 것을 알리는 것과 함께 [라이투미]라는 드라마에 나오는 회사가 단지 드라마적 구성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현실에서도 그와 같은 것을 만들어 내는 것이저의 목표입니다.

  • 마지막으로 경찰학과 입학을 고려하고 계시는 예비 후배 분들에게 좋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아이콘경찰학과는 입경시험을 위해 다니는 학원들과는 또다른 의미로 경찰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있어 좋은 곳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현직 경찰이신 학우 분들의 조언부터 학과를 다니면서 경찰시험에 합격한 학우 분들의 노하우까지학원에서는 들을 수 없는 내용들을 바로 옆에서 들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경찰행정학을 전문적으로 배우고, 경찰 행정 학사를 취득할 수 있는 학과는 저희 서울디지털대학교와 원광디지털대학교 두 곳 뿐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희 경찰학과는 시험 준비뿐만 아니라, 프로파일링이나 과학수사론, 범죄행동과학 등과 같이 수사에 특화된과정까지 함께 운영하고 있으므로 타 대학보다 더 전문적이고 수준 높은 학과라고 판단됩니다. 또한 저는 다른 곳에서는 좀처럼 배우기 어려운 프로파일링과 같은 내용을 배우고 싶어하시는 분들에게 저희 경찰학과를 적극 추천을 하고 싶습니다.왜냐하면 프로파일링이라는 기법 안에 들어있는 다양한 방법(테크닉) 들을 이해하고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면,경찰이라는 직업에서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직업에서도 그 방법들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면 000같은 곳에서는프로파일링 기법들 중 000을 활용하면 더욱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예만 들었지만 사용할 수 있는 분야는 더욱 많이 있습니다. 그러니 "여기 경찰학과는 경찰을 직업으로하는 혹은 하려는 사람만 들어가서 배우는 곳이야, 나와는 상관없어." 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다른 곳에서는 배울 수 없는 내용을 이 학과에서 배워 내가 앞으로 하려는 일에써야겠다." 라는 마음을 가지고 저희 경찰학과의 문을 두들겨 주시기 바랍니다. 경찰학과 입학을 고려하고 있으신 예비 학우님들의 고민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끝으로부족한 저에게 서울 디지털 대학교에 대해 이렇게 말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아주 뜻 깊고 영광스러운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학우

본교 회화과에 끌린
매력이요?

회화과 이화영

자막보기

클릭 SDU, 내일은 햇살 STORY 서울디지털대학교

회화과 이화영

안녕하세요 서울디지털대학교 회화과 이화영입니다.

나의 꿈을 그리다.

먼저는 순수회화를 공부하고자 하는 마음이 컸고 그러던 중에 먼저 공부하고자 하는 분야를 선택을 했고 여러 사이버대학교들을 검색하고 알아본 결과 서울디지털대학교 회화과가 유일하게사이버대학교에 있어서 주저 없이 선택을 했던 것 같아요. 먼저 회화과는 단순히 페인팅 작업뿐만 아니라 조형, 공예, 미디어, 미술치료, 아동미술에 이르기까지 너무 너무 다양한 분야를 제가선택해서 공부할 수 있다라는 게 가장 큰 장점이고 무엇보다도 회화과 전용 실기실과 갤러리가 있어요. 그래서 학생신분임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전시경험을 할 수 있다는 게 저희 회화과의 가장큰 장점 같아요.

사실 학업과 일과 또 봉사까지 병행을 해서 시간을 쪼개서 쓴다는 게 굉장히 쉽지는 않았던 것 같아요. 먼저는 조금 늦은 나이에 제고 공부하고 싶던 회화를 전공할 수 있다라는 즐거움이무엇보다도 가장 컸던 것 같고 디자인을 전공 하다보니까 순수회화를 공부하고 싶다 라는 열망이 많이 컸던 것 같아요. 무엇보다도 그냥 회화를 기술적인 부분이 아니라 이론부터 차근차근 제대로배우고자 하는 마음이 컸던 것 같아요.

사실 온라인으로 순수회화를 어떻게 공부할 수 있을까 의구심이 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을 거에요. 저 또한 입학하기 전에 그런 생각들을 많이 했는데요. 하지만 함부로 상상하지 않았으면좋겠어요. 오시면 상상 이외의 것들을 누리고 맛보고 배우실 거란 생각이 들어요.

이화영에게 서울디지털대학교란 다시 찾은 배움의 기쁨이다.

서울디지털대학교

  • 많은 사이버 대학 중 서울디지털 대학교를 선택한 계기는 무엇입니까?

    요즘 사이버대학이 많이 있지만, 먼저는 제가 공부하고자 하는 분야를 결정하고 다양한 학교를 검색하고 알아본 결과 순수회화를 배울 수 있는 곳이서울 디지털대학이 유일하게 학과가 있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학우
  • 서울 디지털 대학교를 입학 후 학교를 다니면서 이건 참 좋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무엇이었습니까?

    처음에는 온라인 대학이기 때문에 크게 기대를 안 했지만, 다양한 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같이 공부하는 사람들과 소통하고 많은 전시기회와 회화에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는 것이 제일 좋았습니다

  • 미술학원 강사를 하심에도 불구하고 본교 회화과에 입학을 하셨습니다. 본교 회화과에 어떤 매력에 끌려 입학을결심하게 되셨습니까?

    입시미술을 통해 디자인과에 성적과 실기력에 맞춰 진학하고 디자인 공부를 하다보니. 디자인 보다는 순수 회화를 공부하고자 하는 마음이 커지던 중진학 지도를 위해 입시관련된 잡지를 보다가 서울 디지털 대학교에 순수 회화를 전공할 수 있는 과가 있다는 걸 보고 회화를 기술 습득이 아닌 이론부터 제대로 배우고자 주저 없이입학하게 되었습니다.

    학우
  • 강사 생활도 하시고 또 학과 과대표로 학과의 각종 행사까지 챙기시고 총학생회 임원으로도 활동하신다고 하시는데여기에 학업까지 병행하시려면 몸이 열 개라도 부족할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적도 괜찮게 받으신다고 하시는데 본인 만에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노하우가 있으시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잘 모든걸 완벽하게 하진 못하지만, 일과 병행 하면서 학업과 학과 봉사까지 할 수 있는 원동력은 무엇보다도 배우고자 했던 회화 공부를 제대로배우는 즐거움이 크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봉사도 즐거운 마음으로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 마지막으로 회화과 입학을 고려하고 계시는 예비 후배 분들에게 좋은 말씀 부탁 드립니다.

    과연 온라인으로 회화 공부를 제대로 할 수 있을까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 됩니다. 저 또한 그런 의구심에 망설였던 부분도 있었습니다.하지만, 함부로 상상하지 마세요. 상상 이상의 것들을 오시면 배우고 누리고 맛보실 것입니다. 내년에 뵐께요^^

    학우

특강과 교양과목으로
작가관을 세웠어요

문예창작학과 정혜선

자막보기

클릭 SDU, 내일은 햇살 STORY 서울디지털대학교

문예창작학과 정혜선

안녕하세요 서울디지털대학교 문예창작학과 정혜선입니다.

나의 길을 쓰다.

지인의 소개로 서울디지털대학교를 알게 되었는데 저한텐 딱 맞춤형이었어요. 장학혜택이 많아서 학비부담도 없었고 무엇보다 교수진이 좋았어요. 창작경험이 많은 작가 분들이시고 문예지 발행인이다섯 분이나 계시더라고요. 매년 10명 이상의 등단자를 배출한다고 해서 더욱 믿음이 갔었습니다. 우선 문법부터 문장의 기초를 확실히 다질 수 있었고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각자의 글을합평하고 교수님의 첨삭지도를 받으며 등단할 수가 있었어요. 거기다 유명작가의 특강과 또 역사, 철학, 심리학 등의 교양과목을 배우면서 가치관을 세울 수가 있었거든요. 이런 이론과 실전,교양 이 3단 구성의 체계가 좋은 작가를 나오게 하지 않았나 싶어요.

죽은 시인이 되지 말라고 하시던 교수님의 말씀을 늘 떠올리고 있어요. 더 배우고 열심히 써서 좋은 책으로 묶고 싶어요. 글은 재주만으로 쓰는 게 아니라고 생각해요. 서울디지털대학교문예창작학과에 오셔서 차근차근 배워 나가시면 반드시 훌륭한 작가가 되실 거에요. 망설이지 말고 선택하세요 여러분.

정혜선에게 서울디지털대학교란 불빛이며 아령이다.

서울디지털대학교

  • 많은 사이버 대학 중 서울디지털 대학교를 선택한 계기는 무엇입니까?

    지인의 소개로 서울디지털대학교를 알았는데 저한텐 딱 맞춤형이었죠. 집에서 틈나는 대로 강의를 들을 수 있고, 장학혜택이 많아서 학비부담도없었으니까요. 무엇보다 교수진이 좋았어요. 모두 창작경험이 많은 작가들인데다 문예지 발행인이 다섯 분이나 계시더라구요. 매년 10명 이상의 등단자가 나오는 학교라 작가지 망생의포부를 안고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학우
  • 서울 디지털 대학교를 입학 후 학교를 다니면서 이건 참 좋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무엇이었습니까?

    우선 문법부터 문장의 기초를 확실히 다질 수 있었고, 유명작가를 초빙해서 들었던 특강과 역사, 철학, 심리학 등의 교양과목을 통해 작가관을 세울수 있었어요. 동아리 모임에서 교수님과 함께 합평하고 첨삭지도를 받으며 등단까지 이어졌다고 봅니다.

    아이콘
  • 재학 중 시동아리와 수필동아리에 주도적으로 참여하셔서 이를 바탕으로 등단까지 이뤄내셨습니다. 향후 목표가있다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죽은 시인이 되지 말라시던 교수님 말씀을 늘 떠올리고 있어요. 더 열심히 써서 좋은 책으로 묶고 싶습니다.

  • 마지막으로 문예창작학과 입학을 고려하고 계시는 예비 후배 분들에게 좋은 말씀 부탁 드립니다.

    글은 재주만으로 쓰는 게 아니라고 생각해요. 서울디지털대학교에 오셔서 차근차근 배우면 반드시 훌륭한 작가가 되실 거예요. 망설이지 말고 선택하세요. 여러분~^^

    학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