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U 로고 SERVICE
TOP

미디어영상학과

문의전화
02-2128-3229
이메일
media@sdu.ac.kr
학과 홈페이지

미디어영상학과 홍보영상

자막보기

미디어영상전문가로서의 첫 발걸음을 서울디지털대학교 미디어영상학과에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미디어영상학과는 2004년 우수한 실무교수진과함께 출발한 학과입니다.
영화, 방송, 영상그래픽 이 세가지의 트랙을 중심으로 미디어 이론과 영상분야의대한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산업과 연계된 실무중심의 교육과정도 개설하고 있구요 인문/예술/기술분야에 대한 다양한 융합교육도 시도하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미디어 컨버전스 시대에 맞는 인재양성을 교육목표로 삼고있습니다.

다양한 미디어이론은 물론 영화, 방송, 웹툰 사진트랙등의 트랙과정을 통하여 창의력을 표현할 수 있는 실습교과과정을 운영하고있습니다.

실무에있다보면 일을 계속하게 되고 또 어느순간 매너리즘에 빠지게되는데 학업을 하게되다보면 여러분야의 커리큘럼을 배울수있기 때문에 시야가 많이 넓어집니다.
모션그래픽에서 3d 모델링을 같이 배우게되고 또 가상증강현실을 또 배우게되고 그러다보면서 매체를 통해서 송출할수있는 분야까지 시야를 넓게 배울 수 있게 되는 점이 좋은거같습니다.

실무중심의 교수진을 통하여 현장의 노하우와 핵심적인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차별화된 수업을 진행하고있습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미어어영상학과는 대중매체에서 소셜미디어에 이르기까지 미디어분야의 전문적이고 창의적인 크레이터의 양성을 목표로하고있습니다.

방송국에 근무를 하면서 실무적인 부분들을 직접 보고 듣고 실행하게 큰 문제가 없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시간이 지날수록 이론적인 부분이 부족하다고 느껴지고 실무적인 능력도 떨어진다고 느껴지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듣는 수업 중 방송경영론이라는 수업이있는데 어떤 절차라든지 아니면 방송법상의 규정등이 이해가되서 많은 의문점들이 사라졌다고 생각합니다.

최근에 영상트렌드를 반영한 가상현실 1인 크리에이티브과정을 2년마다 개편해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있습니다.
여러분들이 보고 생각하고 느끼는 영상의 가치를 실행해보십시오

졸업후에는 영화,방송,케이블,포스트프로덕션 등 다양한 영상분야로 진출하여 활발하게 활동하고있으며 국내외 대학과 영상관련 대학원에 진학하고있습니다.

자기가 찍은 소중한 영상으로 많은 사람들과 소통을 하는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과 다양하게 아름다운 소통을 하시는 영상제작자로 다음에 같이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열심히 하는것도 중요하지만 그만큼 더 중요한 것은 내 창작물에대한 자부심인 것 같습니다.
부끄럽지않은 자부심을위해서 여러분 파이팅하십시오.

서울디지털대학교 미디어영상학과가 여러분의 꿈을향한 발걸음에 큰 힘을 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