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U 로고 SERVICE
TOP

국방융합인재전공

문의전화
02-2128-3215
이메일
mecca@sdu.ac.kr
학과 홈페이지

국방융합인재전공 홍보영상

자막보기

안녕하세요?
서울디지털대학교 자산경영학부 국방융합관인재전공 주임 김용주 교수입니다. 먼저 국방융합인재전공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국방융합인재전공! 어떤 곳인지 궁금하시죠? 이제부터 자세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방융합인재전공은 군 맞춤형 교육과정으로서 2021년부터 자산경영학부에 신설되었습니다. 국방융합인재전공은 군과 사회가 요구하는 IT공학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이런 국방융합인재전공의 특징해 대해 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국방융합인재전공의 비전은 IT공학 기술로 무장한 군과 사회의 리더 육성입니다. 국방융합인재전공의 교육과정은 크게 군인의 소양을 육성하고 사회인의 소양을 육성하며, 이런 기본 소양이 갖춰진 인재가 IT공학 기술을 심도 있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둘째, 국방융합인재전공은 IT공학 기술자 배양에 선택과 집중 합니다. 본교의 큰 자랑거리인 IT공학부는 컴퓨터공학과, 전기전자공학과, 소프트웨어공학과, 기계공학과, 소방방재학과 등 매우 다양한 학과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국방융합인재전공 교육과정도 IT공학부 학생들과 같은 공간에서 같은 교수님들로부터 학습할 것입니다. 한마디로 저희 대학만이 제공할 수 있는 최고의 IT공학 전문가들의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셋째, 국방융합인재전공은 군리더십은 물론 군사학이나 군대영어 등 군인의 기본소양을 기르는 동시에 경제, 경영, 법, 문화, 회계, 컴퓨터 등 사회인으로서의 기본 소양을 심어주고자 교육과정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넷째, 국방융합인재전공은 병사, 부사관, 준사관, 장교 등 군인 뿐만 아니라 군무원과 일반 사회인까지 자신의 군경력이나 개인적인 관심 분야를 바탕으로 군 관련 분야에 종사하려는 분들에게 열려 있습니다. 국방융합인재전공은 막연히 학업을 주저하고 있거나 두려워하시는 분들은 군 관련 IT공학 기술을 첫걸음부터 심도 있는 수준까지 차근차근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섯째, 국방융합인재전공 교육과정은 직무분야별 육군 경력인정 범위에 들어가는 다양한 지식을 제공합니다.

여섯째, 국방융합인재전공에서는 군인과 군무원들이 본인의 근무경력을 좀 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제1전공과 제2전공까지 복수의 전공을 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군인이 전역하거나 군무원이 일반사회인이 되고자 할 때, 개인이 희망하는 IT공학 관련 기관이나 회사의 취업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집중적으로 지원합니다.

여러분, 21세기는 4차산업 혁명의 시대이고 IT 및 디지털 정보화 시대입니다. 미래는 환경변화와 기술 발달에 부응하는 지식과 문제해결 능력을 갖추어야 리더로서 기본 자격을 갖출 수 있습니다. 군에서는 이런 기술을 바탕으로 군의 임무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사회에 나가서도 원하는 분야에 필요한 기술로 단단히 무장하여 원하는 일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서울디지털대학교 국방융합인재전공에 합류함으로써, 군인소양, 사회인소양을 기본으로 하고 IT공학기술로 심도 있게 무장함으로써 군과 사회에서 기술과 실력 있는 리더로서 웅비하시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