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강의

비전임교원정시채용

2021학년도 상반기 비전임교원(겸임교수, 객원교수) 채용 공고

대한민국 온라인 교육을 선도해온 서울디지털대학교에서 강의를 담당하실 교수님을 초빙합니다.

 
채용분야
모집분야 리스트 참조
지원자격
지원자격 목록

구분,자격조건 항목으로 내용을 알 수 있는 표

구분 자격조건
겸임교수
  • ① 「고등교육법 시행령」 제5조 및 「대학교원자격기준등에관한규정」 제2조의 자격기준을 갖춘 자(조교수 이상 자격기준(대학졸업 이후 교육/연구 4년 경력)에 해당)
  • ② 대학에서의 교수 및 연구내용이 본직기관의 직무내용과 유사한 자
  • 본직기관에서 정규직으로 상시(유사경력 3년 이상) 근무하고 있는 현직자
  • ④ 순수 학술이론 과목이 아닌 실무·실험·실기 등 산업체 등의 현장 실무경험을 필요로 하는 교과목을 담당할 자
  • ⑤ 아동ㆍ청소년 성범죄 관련하여 취업제한 해당이 없는 자

  • ⑥ 「국가공무원법」 제33조 결격사유 해당이 없는 자

겸임교수A [외식조리경영전공, 보건의료전공]
  • ① 학기당 2과목 담당 가능자(1년/4과목)
    - 외식조리경영전공: (21-1학기) 외식서비스상품화전력, 외식창업이론과실무
    - 보건의료전공: (21-1학기) 보건학, 보건교육방법론
  • ② 이하 겸임교수 자격조건과 동일
객원교수
  • ① 「고등교육법 시행령」 제5조 및 「대학교원자격기준등에관한규정」 제2조의 자격기준을 갖춘 자(조교수 이상 자격기준(대학졸업 이후 교육/연구 4년 경력)에 해당)
  • ② 사이버대학 교육과정에 따른 교과목 강의가 가능한 자로 교육경력 1년 이상인 자
  • ③ 아동ㆍ청소년 성범죄 관련하여 취업제한 해당이 없는 자
  • ④ 「국가공무원법」 제33조 결격사유 해당이 없는 자
지원자격별로 모든 항목에 해당되어야 함
※ 우대사항: 사이버대학 강의경력자 우대
접수기간 : 2020. 10. 27.(화) 10시  ~ 2020. 11. 3.(화) 18시, 인터넷 접수
 
접수방법
  • 가. 서울디지털대학교 홈페이지에서 접수 : 학교소개 > 교수채용 > 비전임교원정시채용 > 지원서작성
  • 나. 접수방법 : 온라인 지원서 작성
접수방법 목록

구분,지원서 작성 항목으로 내용을 알 수 있는 표

구분 지원서 작성
공통
  • ① 인적 · 학력사항
  • ② 경력사항
  • ③ (겸임교수의 경우) 현직기관(현재 소속기관) 정보
  • ④ 자기소개서
  • ⑤ 강의계획서(학과-과목 선택 후 과목별 입력(최대 2과목))
제출서류
  • 가. 제출기간 : 1차 심의 이후 임용 후보자에 한하여 제출함(임용 후보자에 한하여 별도 안내)
  • 나. 제출방법 : 제출서류의 이상 유무를 확인한 후, 방문 접수 또는 우편 접수
  • 다. 참고사항 : 임용 이후 제출된 서류에 결함 또는 거짓이 발견되는 경우 임용이 취소될 수 있음
제출서류 목록

구분, 내용 항목으로 내용을 알 수 있는 표

구분 내용
제출서류
  • ① 졸업 · 학위증명서(지원서에 기재한 모든 학력(학·석·박사)) - 각 1부
  • ② 교육 · 연구경력증명서(지원서에 기재한 모든 경력) - 각 1부
    * 폐업 등으로 경력증명서 제출이 어려울 경우 ‘국민연금가입증명서’ or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제출
  • ③ 기본증명서(주민등록번호, 등록기준지 기재 필수) - 1부
    *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efamily.scourt.go.kr) > 열람/발급 > 가족관계등록부 > 기본증명서(상세)-주민번호 공개하여 발급
  • ④ (겸임교수의 경우) 4대보험 가입확인서 - 1부
  • ⑤ 재직증명서 또는 (개인사업자인 경우)사업자등록증(해당자만) - 1부
  • ⑥ 성범죄경력조회동의서(서명필) - 1부
  • ⑦ 외국인등록증 앞면 및 뒷면 사본(외국인인 경우) - 1부
  • ⑧ 개인정보수집조회동의서(홈페이지에서 지원 시 동의한 것으로 갈음) - 1부
접수처
  • ① 주소 : (우)07654 서울시 강서구 공항대로 424 SDU 교무행정팀 비전임교원담당자 앞
  • ② 교통편(지하철 이용 시) : 지하철 9호선 가양역 7번 출구 700m
심사절차
  • 인터넷 접수 ▶ [임용심사위원회] 1차 심의 ▶ [교원인사위원회] 2차 심의 ▶ 합격자 발표
 
합격자 발표 : 2020년 11월 ~ 12월 초
  • ※ 임용지원서 상에 기재한 e-mail로 통보하며, 합격자에 한하여 개별 안내(통지)할 예정임
 
기타사항
  • 가. 최종합격자는 2021년 3월 1일자 임용 예정임
  • 나. 계약기간 : 임용일로부터 1년
    ※ 임용기간 중 일부 학기 교과 개설 등의 사유로 강의를 담당하지 않게 되는 기간도 임용기간에 포함됨
  • 다. 임용이후 담당과목, 담당과목 수 등이 변경될 수 있음
  • 라. 해당 분야 및 과목에 적격자가 없을 경우 초빙하지 않을 수 있음
  • 마. 기타 사정 등에 의해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
 
문의처
  • 가. 문의처 : 서울디지털대학교 교무행정팀 비전임교원담당자
  • 나. 전화: 02-2128-3166
  • 다. 이메일 : lecture@sdu.ac.kr
  • 라. 주소: (우)07654 서울시 강서구 공항대로 424, 6층 서울디지털대학교 교무처 교무행정팀
 
교무행정팀 02-2128-3166 이메일lecture@sdu.ac.kr